brunch

數 의사 6

이부작의 짧은 詩

by 이부작

수(數) 의사 : 수에 의미를 담아 생명을 불어 넣는 사람


'연어, 너의 이름은 윤.회' 시리즈 마지막 3편을 오늘 마무리하려 하였으나 시간이 여의치 않아,

이번 글은 '윤회'가 들어간 짧은 詩로 대신 하겠습니다.


◆ 3+5=8(∞)_이부작

우리 삶(3)은 '목화토금수' 오(5) 행의 팔(8) 자이며 무한 반복(∞) 윤회의 연속이다.


ps. 코파일럿에게 목화토금수 오행으로 즐거운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아래 사진처럼 '목화'로 달력을 만들어 주네요~ AI의 센스(?)에 빵 터졌습니다.ㅋㅋ

밤이 깊어가네요, 모두 편안한 밤 되세요~**


오행(五行)은 중국 고대 철학에서 우주의 기본 요소를 설명하는 이론입니다. 오행은 다섯 가지 기본 원소인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를 말합니다. 각 원소는 서로 상호작용하며 순환합니다.


1. **목(木)**: 나무를 의미하며, 봄과 성장, 창조를 상징합니다.

2. **화(火)**: 불을 의미하며, 여름과 열기, 발전을 상징합니다.

3. **토(土)**: 땅을 의미하며, 중립적이고 균형, 변화를 상징합니다.

4. **금(金)**: 금속을 의미하며, 가을과 수확, 수축을 상징합니다.

5. **수(水)**: 물을 의미하며, 겨울과 차가움, 지혜를 상징합니다.


오행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전통 의학, 점술, 풍수지리, 무술 등에서 오행 이론이 적용됩니다. 오행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면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EB%AA%A9%ED%99%94_copilot_image_1740495267606.jpg?type=w1 코파일럿 '목화'토금수 이미지
keyword
작가의 이전글數 의사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