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돌이 Jun 30. 2019

프리터로 살기 위한 노력들

돈 들지 않는 취미생활 가지기

프리터로 살아 가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앞서 종종 이야기 했듯이 돈을 적게 써나가는 것이 기본 조건인지라 취미 생활도 돈이 들지 않는 것들을 해나가게 됩니다. 


지금 제게 취미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글쓰기"라고 답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무엇인가를 쓰기 위해 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일상 속에서 글을 쓰기 위한 소재들을 찾아나가게 됩니다. 꾸준히 글을 쓰기 위해서는 꾸준히 글 쓸 소재를 찾는게 일이기에 노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책을 읽어나가는 것은 제가 살고 있는 동네가 도서관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 편하게 책을 읽어나갈 수 있는 환경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으로 책을 대출 신청하면 동네 지하철역으로 배달해주고 거기서 대출 받고 반납도 기계에 넣어 해나가고 있기에 독서를 해나가는데 있어 특별히 돈을 쓰는 부분이 없습니다.


요즘 영화는 각종 플랫폼에서 챙겨서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카카오 페이지, 네이버 엔스토어, 옥수수, 올레티비 등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플랫폼들이 많아 영화를 보아나가는데 있어 특별히 돈을 많이 쓰지 않고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이라 영화를 5000원으로 볼 수도 있기에 적은 돈으로 영화 감상이라는 취미생활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직장인 카페에서도 알바일지를 써나가고 있기에 글을 쓰는데 있어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받고 있기에 글을 써나가는데 있어 오히려 돈을 벌어나가는? 이상한 삶을 살아나가게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프리터로 살기 위한 노력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