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Jul 22. 2022

창원시 비건 빵집... 페이보릿비건

작년에 창원과 부산에 여러번 왔다갔다 하다가 알게 된 비건빵집이 있습니다.


이름이 "페이보릿비건"이에요. 첨엔 이름이 뭐가 이리 어렵나 했는데, 다시 보니까 "Favorite Vegan"이네요. 가게 이름이 외우기가 쉽지 않았어요. My Favorite vegan인가 했어요. 영어로 그냥 "페이보릿비건"이라고 안하니까요. 앞에 My, the 그런게 붙어야 할거 같으니까요..ㅋㅋ 그래서 더 기억에 남았나봐요. 이름이 외우기 어려우니까!


근데 그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부산 홍법사 가는 날 처음 들렸는데,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날이었어요. 첨 간 곳이라서 당시 비건주의였던 현공스님 사다주려고 빵 두어개만 샀어요. 그런데 사장님이 제가 스님이라고 큰 봉지에 이것저것 하나씩 넣더니, 큰 봉지로 두개를 공양해주셨어요. 


그리고 그때 먹어보니 정말 소화도 잘되고, 너무 달지 않고, 건강한 맛이어서 기억에 강하게 남았답니다. 

그러다가 창원 갈 일이 생기지 않아서 그냥 1년동안 간혹 카톡으로 사장님께 법문 유튜브 보내드리고, 사진 몇개 보내드렸죠. 근데 이렇게 아이스박스로 한가득 넣어서 절에 보내주셨답니다. 참선반 학생들하고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단호박빵, 바나나빵, 호박씨빵, 비건브라우니, 머핀, 쑥단팥빵, 흑임자크림빵 등등... 메뉴도 다양합니다. 유제품 소화 안되시는 분들은 강력 추천해드려요. 저희 절에 오신 분들도 드셔보더니 소화도 잘되고 맛있다면서 주문하셨어요. 그래서 정보 공유해봅니다. 


그중에서도 홍국쌀식빵은 발효해서 하신건지 진짜 소화도 잘되고 맛있었습니다. 색깔도 붉은색인데 이뻐요.


매거진의 이전글 정릉에서 북한산 국립공원 등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