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농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성섭 Aug 10. 2021

오삼불고기를 먹다

2021년 07월 26일 월요일이다.      

최근 날씨가 너무 덥다. 

햇빛이 강하다. 

외부에 주차하는 차의 실내 온도도 자연히 높다.      

아내는 외부에 주차한 우리 차를 걱정하였다. 

지난주에는 앞 유리창에 부착하는 햇빛가리개를 샀다. 

그것을 창문 앞에 부착하였다. 

오늘 롯데마트에 가서 또 옆 창문에 붙이는 햇빛가리개와 뒷창문에 부착하는 햇빛가리개를 사왔다.      

오늘 저녁에는 오삼불고기를 만든다고 하였다. 

나는 오삼불고기를 좋아한다. 

아내는 오삼불고기를 자주 한 것은 아니다. 

아내는 내가 오삼불고기를 좋아하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가족 가운데 오삼불고기를 잘해 주는 사람은 며느리이다. 

며느리가 우연히 오삼불고기를 만들었다. 

내가 그것을 잘 먹고 좋아한다고 말하자, 

며느리는 가끔 오삼불고기를 나를 위해 하여주었다.      

며느리가 나에게 오삼불고기를 하여주고, 그것을 내가 잘 먹는 것을 보고, 

아내는 내가 오삼불고기를 잘 먹는 것을 알았다.      

아내가 하는 음식을 나는 대부분 잘 먹는다. 

깨끗하고 담백하며 음식 특유의 맛을 잘 내기 때문이다.      

오늘 아내가 한 오삼불고기 맛은 좋았다. 

약간 짯다. 

하지만 맛은 좋았다.      

며느리가 한 오삼불고기와 맛은 달랐다. 

그러나 아내가 한 그대로의 맛은 좋았다. 

술을 한잔 하면서 즐겁게 저녁을 먹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과 편안하고 즐겁게 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