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길 Mar 14. 2022

병상일기 5. 할머니의 기도

2019.4.10-11

배액이 되지 않아 여러모로 걱정이었다. 병실의 환우들은 입퇴원을 반복한다. 다인실로 이동하고 나선 같은 병실의 할머니들과 나름의 즐거운 담소도 나눈다. 옆자리에 새로 오신 87세의 할머니는 밤에 찾아온 통증에 끙끙거리시면서도 쉴 새 없이 기도를 하셨다.

"데려가 주시옵소서. 주여.... 아프지 않게 해 주시옵고 자식들에게 짐 되지 않도록... 주여 세상에서 더 살기 싫습니다. 데려가 주옵소서..."

예전엔 편히 눈감는다는 것이 그리 어려운 것인지 몰랐다. 간절히 기도해야 이루어지는 소원 같은 것일 줄은.

하루 이틀 앓다 천국으로 가는 것.

87세 할머니의 기도가 밤새 내 옆을 울렸다.

평상시 할머니 목소리는 덜덜 떨리고 힘이 없는데 기도하실 땐 너무나 확실한 발음과 고급 어휘를 구사하신다. 나는 둘째 아이의 첫 생일날 배액관 재조정을 하였고 농양인지 아니면 가성낭종인지에 대해선 결국 감별하지 못한 끝이 났다. 염증 수치는 28에서 5로 많이 떨어졌다고 하니 참 다행이다.


아이들이 보고 싶다.

남편을 사랑한다.

우리는 가족이다.

가족들에게 사랑을 주고 싶다.

이것은 나에게 주어진 가장 고귀한 일이자 나의 행복이다.

오래 함께 곁에 있어주는 엄마가 되고 싶다.

이전 04화 병상일기 4. 손을 떠는 신입 간호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