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Oct 17. 2021

내가 아직 아이였을 때 - 책

김연수 소설

요즘 나는 김연수 소설에 빠져 있다. 읽다 보니 계속 찾아 읽게 된다. 김연수의 글은 빨리 읽히지 않는다. 소설도 그렇고 에세이도 그렇다. 쉽지 않은 . 빨리 읽을 수는 없지만 중독성이 있다. 읽고 나면 아련한 무언가가 마음 속에 남는다.

단편 소설집 '내가 아직 아이였을 때'에는 9편의 단편이 담겨 있다. 그 중 나는 '뉴욕제과점'이 좋았다. 이 소설은 자소설이 아닐까 싶은데 그의 추억과 경험이 그대로 담겨 있는 것 같다. 어릴 적 부모님이 운영하셨던 빵집과 그 빵집의 막내 아들로 불리던 작가.

누구에게나 그런 장소가 있다. 어릴 적 추억이 스며 있는 곳. 오늘은 그곳이 너무나 그립고 가고 싶다. 젊었던 부모님과 어린 시절의 나, 그리고 동생이 있었던 그곳.

#내가아직아이였을때 #김연수 #문학동네 #소설 #소설추천 #뉴욕제과점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여전히 손이 시렵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