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Oct 18. 2021

10km 달리기 9일차 - 지루함은 나의 즐거움

10km 달리기 9일차. 어제와 비슷하게 추웠지만 오늘은 장갑이 있었다. 10km 달리기를   제일 힘든  몸의 통증이 아니다. 아픈  참고   있다. 하지만 지루함은 익숙해 지지 않는다. 2-3km 정도는 괜찮지만 5km 넘어가면 지루함이 절정에 달한다.


경치를 보고, 사람들도 보고, 이런저런 생각을 해 보지만 지루함은 어쩔 수 없다. 그렇기에 달리기를 꾸준히 하는 사람은 인내심이 보통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사람마다 달릴 때 지루함을 이기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음악을 듣거나, 유튜브를 듣는 다거나,…


나도 언젠가는 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조금씩 몸이 달리기에 적응을 하는 것 같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 그게 신기하기도 하면서 무섭기도 하다.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누적 1,000km 달리기를 완성하면 어떤 변화가 생길 지 기대된다.



10km 달리기 9일차 - 지루함은 나의 즐거움

#런스타그램 #런린이 #달리기 #고고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아직 아이였을 때 - 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