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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동욱 Jul 07. 2020

어떤 것에 집중할까?

한달 세일즈 Day 22

 판매에 대한 여러 자료들을 확인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매출과 유입수를 늘리기 위해 그리고 잘 팔리는 제품들을 찾기 위해 소싱해서 상품을 다수 올리는 방향을 가질 수도 있지만 

소수의 제품만을 올리고 광고와 노출에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상위를 잡아가서 소득을 내는 경우도 있다. 

가끔 스토어들을 확인해보면 제품이 많은 가운데 한두 제품만 잘 되는 경우의 스토어도 있지만 소수의 제품을 올려 소수의 제품 모두가 베스트 셀링 되는 경우도 확인할 수 있다. 


한 달 세일즈의 멤버께서 추천하신 정 다르크라는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산발적으로 많은 것을 시도하기 보다도 노력을 들여 한 가지 분야에 혹은 한 가지 제품에 수익이 날 때까지 집중하게 되면 그 이후로는 수익의 자동화의 시점에 다가설 수 있고 그러한 분야와 제품들을 늘려가라는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새로운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면 나아가서 선택 집중을 해야 한다면 내가 직접 생산할 수 있게 되는 제품을 좀 더 고민해야 좋지 않을까?)


 모든 것들을 극단적으로 수용하기보다는 내 상황의 맥락은 어떡해야 되는지 고민하게 된다. 고민하고 행동하고 피드백을 받는 방향으로 선순환의 고리를 이어가야겠다.



하고 있는 일 때문에 시간도 안 나고 몸도 지치게 된다 과도기의 과정일 뿐  내 삶은 계속 더 나아질 것이라 믿는다. 내가 하는 모든 분야에서 피드백과 배움의 과정을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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