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취월장 2장 사고 적용
목표:
-책과 공동체를 통한 시너지를 통해 배움을 얻고 성장한다.
-발전적인 인간관계를 가진다.
리스크:
1.열의도 실력도 정체된다. 책을 읽어오지 않는다.
2.모임에 흥미가 없어어 나오지 않는다.
3.의견을 나누다가 싸운다.
발생원인
1.책을 읽는다는 것이 지루하기만하다. => 책을 읽는 사람, 목표 달성치 에 문화상품군 또는 책을 선물로 준다.
과제와 의무사항에 스트레스로 정체되버린다. => 작은 임무를 준다.
2.모임에대한 목적성이 맞지 않아 모임을 나오지 않는다.
=> 다른 목적성을 가진 모임을 각긱 만들고 그 목적성 또한 모임의 일원에 맞혀나간다.
과제에 대해 스트레로 정체되버린다.
=> 작은 임무를 준다 즉흥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만든다. 다만 준비해오면 더 재밌을 일들을 기획한다.
3.무시성을 띄는 행동이나 실수의 표현때문에 => 주의를 준다.
가치관의 차이로 인한 갈등 => 가치관적인 것은 존중하도록 지시히고 토론의 주제를 바꾼다.
최악의 상황 아무도 안나와서 모임 진행이 안된다. => 돈을 그대로 두어 나중에 반납한다.
양식업
노량진 수산시장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생산물 가격을 확인 할 수 있다.
수산정보포털 홈페이지에 들어가 수산통계에 들어가 품종별 조회조건을 설정후 파악 할 수 있다.
국립수산과학원과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양식 대상종의 생태와 관련된 자료를 파악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본부 등)
수산 잡지 (아쿠아인포)등을 구독한다.
기본적 통계공부
계속해서 데이터를 기록할 기반을 공부해야한다. 엑셀을 우선적으로 공부 적용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만든다.
빅데이터를 공부한다.
데이터 기반의 창업 시스템, 그로스 해킹을 공부한다.
항상 완벽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이 있어서 모든일들을 완벽하게 만들어 놓으려는 생각이 있다. 그 완벽함을 목표하기 떄문에 모든일에 부담감과 두렴움이 커져 패닉을 만들어 일을 못하게 한다.
그리고 완벽하게 하는 것보다 일을 계속해나가야 더 효율적인 방법인데 그렇지 못하고 완성작을 하나 만들 려고 엄처나게 노력하고 있다.
돈의 힘을 너무 과신한다. 돈으로 훌륭한 사람의 강의와 코칭을 들을 수 있다. 현재 내가 적용해나갈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도 돈이 없다 생각하며 시도조차 하지 못한 일들도 적지 않다.
한사람의 말은 무조건 맞고 틀린 의견을 말하는 사람의 말은 대부분 틀렸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틀린 말을 하는 사람의 말들은 우선 불신을 가지며 듣기 시작한다.
계속해서 완벽한 사업적 목표를 만들려고 고민하고 노력한다.
이것은 합리적인 방법이 아니다. 완벽한 목표가 아닌 계속해서 컨텐츠를 올려보거나 시도해보며 방향을 잡아나가고 실력을 늘려야 하는데 두려운 나머지 계속 완벽한 정보를 만들려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행동을 안하게 되는 결과까지 이어지고 있다.
나은 컨텐츠를 위해 우선 투자하고 본다. 투자가 먼저가 아니라 행동하고 필요에 따라 투자하는 것인데 우선 돌을 벌어들이는 수단이라는 명목으로 쉽게 물건을 구매하는 일들을 많았다
자본을 얻을 우선적인 방법을 구하지 못하고 큰그림만을 보려고 하며 나아갔다. 자본이 떨어져가니 멘탈도 나가고 어떤 것도 할 수 없게 되었다. 자본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가져올 수 있을지를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