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동욱 May 19. 2020

한달머니 DAY19 : 갈등과 고민

포토샵을 배웠었는데 정작 학습자료대로 안 하고 내 자료를 내가 만드려니 단축키 등이 생각이 안 난다...  포토샵 학습자료를 하나도 빠짐없이 똑같이 재현하려고 그렇게 애를 쓰고는 했는데 내 것을 만든 아웃풋이 없다 보니 강의를 본지 두 달이 지난 지금 많은 부분들에 직접 손이 제대로 가질 않는다. 


포토샵 강의를 들었을 때에만 해도 학습자료대로 다 시도해 보게 되었으니 실력이 높아졌다 느끼고 만족했었는데 실력은 만족감과는 다르다 드는 것을 제대로 체감케 된다. 


포토샵이야 다시 학습자료를 보면서 조금은 더딜지라도 생각을 거슬러 올라가면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추진력을 내야 되는데 일을 갔다 오면 몸은 피곤하고 해야 할 일들은 있고 시간은 없고 쇼핑몰 작업들은 처음이라 낯설고 시간을 들여야 하는 일들이 많기에 심적으로 부담이 가게 된다. 

스트레스를 가지면 회피하는 타입인데 원했던 목적과 추진력 사이에 괴리가 들다 보니 회피하며  일의 추진력을 잃는 악순환의 고리에 있는 것 같다. 


시간이라는 제약이 생기니 좀 더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려는 부분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나에게 괜찮은 부분들도 있지만  상황과 내 심리에대해 메타인지를 가지고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고쳐나가야 될 필요를 느낀다. 지치지 않고 계속 도전해볼 마음가짐과 상황에대해  좀 더 고민해봐야 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달머니 DAY18: 촬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