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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동욱 Jun 17. 2020

세일즈 모델링

판매 성공을 위한 본보기  




1. 삿갓 유통


https://smartstore.naver.com/sg-market


http://www.sgmarket.kr/main/index.php



특수성을 띄지 않고 보편적일 수밖에 없는 농수산물이란 제품을 가지고 정말 많은 판매를 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깔끔한 디자인과 생산자를 전면으로 내세우는 제품 설명 방식이다. 자사 쇼핑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되어 두 판매채널에서 많은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그 외에도 여러 쇼핑몰에도 입점해 있기에 매출 규모가 상당한 것으로 생각된다. 

재미있는 사실은 위탁배송 위주로 운영이 되지만 자사에서 제품을 만들어오거나 수입해서도 팔고 있는데 타사의 제품들을 팔며 그 안에 자사의 판매 제품들도 구안해서 파는 전략은 정말 매우 매력적이고 현명한 전략으로 생각된다. 


2. 인어 교주 해적단

https://www.youtube.com/channel/UCWq4TrLFdm7fFzCb4uo2V4Q 


농수산물을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자사의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하는 경우는 상당히 찾아보기 힘들지만 인어 교주 해적단은 다르다. 수산물과 관련된 매우 많은 콘텐츠들을 만들고 있기에 유튜브 조회수와 구독자만 해도 엄청나다. 콘텐츠를 어떻게 저리 많이 뽑아낼 수 있나 했더니 찾아보니 쇼핑몰뿐만이 아니라 자사의 플랫폼을 가지고 수산물 소매 업체들의 광고도 하고 있으며 사이트 내에서 직접 도소매 중개와 직접 도소매도 하고 있었다.


콘텐츠의 인기로 쇼핑몰의 인기도 상당하다. 아이템스 카우트를 확인한 결과 수산물 판매의 키워드 상위 랭크에 인어 교주 해적단이 위치해 있는 정도이니 콘텐츠 마케팅의 위력을 새삼 확인하는 사례라 볼 수 있을 것이다.  


3. 솔직한 신 대표 

 https://www.youtube.com/channel/UCKThw9IzoCz3uvjTN9CJYtQ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RjBDGN-YlaNGq6X9woYg

솔직한 신 대표는 예전부터 지켜봐 왔던 유튜브 채널인데 나와 같이 소자본으로 위탁배송으로 시작하여 매출을 상당히 늘려 판매자 커뮤니티도 결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영상들을 남겼는데 나와 같이 농수산물의 카테고리로 시작하여 상당한 사업적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에 그 과정을 배우고 행동해야 할 것 같다. 


정대표 tv는 솔직한 신 대표를 통해 알게 된 채널이다.  몇몇 영상을 확인한 결과 농수산물 위탁 거래의 경험과 정보 등이 실질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다. 관련 영상들을 필요에 따라 학습하여 시행착오들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좀 더 여유와 역량이 생긴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좀 더 집중해 보고 싶다. 생각보다 농수산물을 가지고 생성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할 수 있는데 유입률을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서 팬덤을 만들고 신뢰도를 쌓으며 판매 매출을 크게 늘리고 싶은 생각을 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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