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굴굴 Jun 03. 2024

엄마가 더 벌면 되잖아!

최신 경제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는 꼰대 엄마라니


경제관념에 있어 아이의 뇌와 나의 뇌는 조금 다른 것 같다.

나는 "소비를 줄이자." 주의어서 신중하게 쓰는 것을 추천하는데,  

아들은 "소득을 늘리자." 며 나더러 일을 많이 하라고 채찍질(?)을 하기 때문이다.

분명 내 아들인데, 어쩜 이리 다를까 싶다.


아이의 물욕을 대하는 부모의 자세는 어때야 하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나는 부모님께 아끼는 경제관을 배웠고, 아들 역시 그렇게 교육하고 있지만,

요즘 경제 트렌드는 아들의 생각에 가까운 것 같다.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고, 너도 나도 부자 되는 방법을 연구하고, 공유하고, 실천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고 이를 행복이라 부른다.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그르다 할 수 없다.

중요한 것은, 부모와 자식이 하나의 이론으로 의견을 통일하면 소비에 있어 행복이 보장되는데 반해

두 의견이 평행선을 긋는다면, 그들의 인생은 고(苦)라는 것이다.




* www.instagram.com/choigulgul 을 팔로우하고

동영상과 함께보기



#용돈교육 #육아툰 #경제교육 #쇼핑중독 #초등학생 #어린이쇼핑중독 #소비 #소득

#경제트렌드 #돈 #행복 #꼰대엄마


이전 02화 1700만 원짜리 쿠팡 장바구니 봤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