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굴굴 Jul 01. 2024

상담실에 간 한의사

계급장 떼고 '엄마'로서 찾아간 상담실


제 발로 걸어 들어간 상담실에서 한바탕 눈물 콧물을 쏟아냈다.


"아들이 쇼핑 때문에 저를 들들 볶아요.

그 모든 걸 다 사줄 순 없어요.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니에요. 꼭 필요한 것만 사는 사람이에요.

돈이 없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벌이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고, 저희는 늙고 병들겠죠.

아들이 커서 뭘 하고 살지도 모르고, 이대로 원하는 게 눈덩이처럼 불어나 감당하지 못하고 괴로워할 걸 생각하면 저는 너무너무 걱정되어요."


펑펑 울고 나니 조금 시원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제삼자에게 이런 말을 하는 게 무슨 의미일까 하는 생각과 동시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니 이렇게 털어놓을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카타르시스를 느낀 나는 총 4군데의 상담실을 돌며 앵무새처럼 아들 흉(?)을 보았다.

아싸!







#상담실 #심리상담 #엄마 #육아상담 #육아툰 #육아일기 #아들육아

#쇼핑중독 #어린이쇼핑중독 #한의사엄마 #정신과상담 #광선검사러미국여행 #광사미

#인스타툰 #육아툰추천

이전 10화 쇼핑중독 아들의 분노를 마주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