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목표 달성의 가장 큰 걸림돌 : 유혹

by 나단 Nathan 조형권

우리의 목표 달성에 가장 큰 걸림돌은 '유혹'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평범한 인간이기 때문에 유혹에 약합니다. 수많은 위인과 유명인들도 유혹에 곧잘 무너지는데 오죽하겠습니까?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도 평생 알코올과 함께 하다가 마침내 금주를 결심했습니다. 지나친 음주로 인생이 점차 망가졌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목표로 했다면 달콤한 과자가 유혹이고 운동을 결심했다면 따뜻한 이불이 유혹입니다. 금주를 결심했다면 주변에 널린 술이 유혹이고 독서와 글쓰기를 결심했다면 스마트폰이 유혹입니다.

"나의 의지를 믿어서는 안 됩니다."

달콤한 과자를 치우고, 이불에서 과감히 나와야 합니다. 술은 사지 말고, 독서나 글쓰기를 할 때 스마트폰을 멀리 둡니다.

저는 워낙 맥주 마니아라서 절제가 잘 안 됩니다. 역시 곁에 두지 않으니 안 마시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맥주를 살 때도 낱개(2-3개)로 살 때가 많습니다. 좀 덜 경제적이라도 그 편이 나으니까요.(만 원에 4캔 유혹에 빠지면 안 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 되도록 밤 10시에 취침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은 멀리 하고 책을 읽습니다. 스마트폰을 보면 취침 시간이 늦어지니까요. 저를 기상하게 만드는 계기는 달콤한 커피 한 잔입니다.

이 때는 유혹을 긍정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참고로 저희 집에 TV는 작동이 안 됩니다. 확실히 TV가 없으면 유혹의 큰 요소가 사라집니다.

이제 나의 유혹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시죠. 제어할 수 없다면 없애야 합니다.

저의 유혹 : 맥주, 넷플릭스, 유튜브, 커피
제어 방법 : 맥주는 안 사거나 낱개, 넷플릭스, 유튜브는 시청시간제한(1시간 이내), 커피는 3잔 내.


IMG_20201201_080430_469.jpg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