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짧은 일상의 글과 생각
#20 공간이 주는 에너지
by
나단 Nathan 조형권
Dec 3. 2020
우리는 종종 공간이 주는 힘과 에너지를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능률이나 작업능률을 올리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시간 안배와 공간 안배입니다.
시간 안배는 다음에 말씀드리겠지만 공간 안배도 중요합니다.
우선 나의 공간을 마련해야 합니다.
아무리 작은 공간이라도 책상과 의자를 놓습니다. 그런 공간이 없다면 거실 한 구석 또는 부엌에 식탁을 잘 이용하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우선 내가 마음에 평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합니다.
의자나 방석에 앉는 순간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는 것이죠. 그러면서 하나의 생각에 집중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형편이 되신다면 20-30만 원 상당의 좋은 의자를 구매하길 추천드립니다. 오래 앉아서 해야 하는 일이라면 무엇보다 허리의 건강이 중요합니다.(제가 듀오 x 영업맨은 아닙니다. ^^;)
더군다나 재택근무가 늘고 1인 기업가도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나만의 공간과 그에 맞는 시스템을 잘 갖추면 됩니다.
다만 침대는 피하는 편이 낫습니다. 침대는 너무 편해서 적당한 긴장을 갖기 힘드니까요. 즉 일이나 작업을 하는 공간과 쉬는 공간은 구분해야 합니다.
경계가 모호하면 안 됩니다. 침대에서 밥 먹고 일하고 잠자면 나의 에너지가 집중이 안됩니다.
아무리 작더라도 나만의 공간과 안식처를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그러한 공간에서 좋은 음악을 듣거나 향을 맡으면 능률이 더욱 오를 것입니다.
공간이 주는 힘과 에너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공간
에너지
작업
20
댓글
6
댓글
6
댓글 더보기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나단 Nathan 조형권
인문・교양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회사원
오십에 읽는 맹자
저자
《오십에 읽는 맹자》,《죽음 앞에 섰을 때 어떤 삶이었다고 말하겠습니까?》,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논어를 읽다》,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저자입니다.
팔로워
1,468
제안하기
팔로우
매거진의 이전글
#19 목표 달성의 가장 큰 걸림돌 : 유혹
#21 시간이 주는 에너지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