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혜 나눔 Feb 08. 2023

이 사람

이 사람은 나의 유일한 사람입니다.

이 사람은 세상에 둘도 없는 단 한 명 입니다.

그런데, 나도 그 사람의 유일한 사람입니다.

이 세상에 둘도 없는 단 한 명입니다.


내가 누군가의 단 한 명이라는 것은 가장 소중함을 뜻합니다.

이 사람이 나에게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은 내게 가장 소중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알고보면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유일한 사람입니다.

남편은 아내가 세상에서 유일한 한 명입니다.

아내도 남편이 세상에서 단 한 명뿐인 사람입니다.

누군가는 그 가정에 유일한 아들입니다. 또는 유일한 둘째 딸입니다.

이 사람이 아니면 아무도 그것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만큼 너무도 소중합니다.

이 사람은 그만큼 참으로 소중합니다.


이 사람은 회사의 이런 저런 일을 하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사장님은 회사의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 사람의 개성은 누가 대체할 수 없습니다.


나도, 너도 이 세상의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서로 존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내가 함부로 대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나는 네가 함부로 대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너도 너를 함부로 대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너도 내가 함부로 대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유일함이란 그 자체로 위대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0대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