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자신을 사랑으로 바라보세요

자신을 사랑의 눈빛으로 보아주세요. 세상 누구보다 소중한 당신


오늘은 거울앞에 섰습니다. 

거울속에 있는 나의 모습이 낯설게 보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바라보지 못했습니다. 

아니 바라보기 싫었습니다. 

내가 너무 싫었습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살았습니다. 

나를 증명하기 위해서

나도 그렇게 모자란 놈이 아니란걸 알려주려고

나를 바라보는 그 시선들이 싫었습니다.

나를 바라보는 삐딱한 그 시선들


열심히 살았는데

거울속 나는 아직도 모자란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바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뛰어도 제자리에 있는 것처럼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바보처럼


마구마구 뛰었습니다.

하지만 앞을 보지 않고 마구 뛰기만 했습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말도 걸고

인사도 하고 감사도 했어야 하는데

혼자만 뛰었습니다.

내가 열심히 산다는 것을 보여주고싶었습니다.

아무도 믿지 않는것 같아서


하지만 사람들은 내가 이상하게 보였을 것입니다.

아무 이야기도 하지 않고 마구 뛰기만 하는 저를

이야기를 걸어도 답을 하지 않고

혼자 뛰기만 하는 사람이 얼마나 이상 했을까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웃음이 납니다.


이제는 뛰기가 어렵습니다.

나이가 들었나 봅니다.

그래서 속도를 늦추어서 보니

주변에 아무도 없습니다. 

뛰기만 하던 사람을 부르다 지쳤나봅니다.


거울속의 나를 바라봅니다.

지치고 힘들어 보이는 남자가 서있습니다. 

거울속 나에게 이야기를 걸어봅니다.

이제 뛰지 않아도 돼.

너는 열심히 살았어.

누가 뭐라고 해도 너는 열심히 살았어


너는 빛나는 존재야

태어났을 때부터 너는 사랑스러운 존재였어

아무것 하지 않아도 

잘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어도

그것만 잊지마 너는 소중한 존재야


작가의 이전글 혼자만의 세계에서 빠져나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