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 김춘식 Apr 01. 2023

봄이오면

바야흐로 꽃의 계절 봄인가 봅니다. 매화로 시작해서 산수유 그리고 개나리와 벚꽃까지 왔네요.  벌써 부산은 꽃이 지고 있음을 L이 알려왔어요. 그런데 아세요. 흐드러져 아름다움을 뽐내는 꽃보다 땅에 떨어진 꽃잎이 더 이쁘다는 걸요.


화요일부터는 비가 온다 합니다. 한순간의 꿈만 같은 봄날이 비와 바람에 너무 일찍 쓸려가지 않을까 약간 걱정이 되긴 합니다.


잠바를 벗어 버린 날, 오늘 참 따스하네요. 풀에게는 좀 미안하지만 땅을 밟으며 봄의 기운을 받았어요. 하나하나 의미가 없이 피는 꽃은 없겠지요. 특히나 돌아온 사월, 목련이 피는 계절에 말이죠.


친구 L이 오늘, 부산에서 보내야 하는 봄이 내심 아쉬운지 봄꽃이 보고 싶다네요.



매년 다른 나무, 다른 색 그러나 사이좋게 핌


봄이오면


제비꽃, 난 널 결코 밟지 않을꺼야


산수유는 가고, 이젠 목련


글케 이쁘진 않은 개나리, 봄꽃의 조연


광대나물, 하필 어려운 자리에


라이더


늘 혼자보다 두사람이 좋다.


민들레 홀씨, 슬퍼


노랑노랑노랑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의 기운, 소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