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모 Apr 20. 2022

니모의 명상 일기

점프

나는 왜 성장하고 싶은가 

조건없이 사랑하려고. 

숨 쉬듯이. 

한계없이. 


꼭 방법이 그래야 하는가 

그건 잘 모르겠다. 


꼭 필요한가. 

그것도 잘 모르겠다. 

반드시 필요한 건 다 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반드시 필요한 건 없다. 

다 선택이다. 


해도 되고 

하면 좋고

안 해도 상관은 없다. 


그럼 안 하면? 

계속 마음이 쓰이긴 할 것 같다. 


하고 싶은가. 

여유가 있다면 하고 싶긴 하다. 

두려운 마음이 반이다.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뭘까. 


수연과 함께하는 것. 

중요하다. 


안정적인 삶 

그것도 중요하다. 


나를 뛰어 넘는 것. 

무엇보다 하고 싶다. 


나를 찢고 나오고 싶다. 

그게 제일 간절하다. 


휴. 

어렵네. 


나보다 앞서간 이를 믿고 

그 품 안으로 뛰어들고 싶다. 


내가 만약에 한다면 

그건 다 그 때문이다. 


나를 여기에 있게 한 

그 사람 때문에. 


시간을 조금 더 

벌어볼까. 


ㅠㅠ

이건 두려워서 주춤하는 거다.  


어렵다. 

어렵고 또 어렵다. 


매거진의 이전글 니모의 명상 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