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모 Apr 20. 2022

니모의 연애 일기

위로 

최근에 애인이 정말 고생을 많이 했다. 

큰 수술 후에 회복 중인 아버지도 챙겨야 하고 

늘 애인에게 의지하시는 어머니도 챙겨야 하고 

이모부의 임종 소식도 있었고 

할머니께서 한 달 전 돌아가셨다는 뜻밖의 소식도 있었고 

오라버니의 시험 발표까지 

그리고 애인에게 의지하는 나까지. 


애인이 가장 힘든 상황에 있을 때 

그래도 가장 편하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내가 아닐까. 


그런 애인에게 

내가 기댈 수 있는 틈을 주지 못했던 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이 사람과 함께하는 것, 

사랑할 수 있는 것 

행복한 삶을 꿈꾸는 것 

모두 너무 중요하다. 


부담지어주지 않는 것 

힘들 때 짊을 나누어 지는 것 

위로가 되는 것 


무엇이 우리를 위한 최선일지 

고민하고 또 고민한다. 


이 사람을 잘 사랑하기 위해서 

나는 무엇이 되면 좋을까 

어떤 존재로 있어주는 것이 좋을까 


사랑이란 뭘까 

곁에 머무는 것일까 

도전하는 것일까 


무엇이든 

최선의 사랑을 하고 싶다 


생사를 초월한 사랑 

그 꿈이 말 뿐인 꿈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사랑 

사랑을 알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니모의 연애 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