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드 Mar 15. 2023

나의 월든

<월든>을 읽고, 클로드 자작시

나의 월든


     -클로드-


나에게는 월든이 있다.

계절이 닿은 나뭇잎의 푸르름

저마다의 아름다움 피워내는 꽃들

하늘을 보드라이 수놓은 구름

나의 눈은 월든을 담는다.


나에게는 월든이 있다.

소리 없던 대지를 깨우는 빗소리

새벽을 밝히는 새들의 노래

발아래 바스라이 밟히는 낙엽

나의 귀는 월든을 담는다.


나에게는 월든이 있다.

손 뻗으면 펼쳐지는 책 속의 이야기

한 줄 한 줄 엮어가는 나의 글들

마주하는 활자와 대화하는 시간

나의 생각은 월든을 담는다.


도시, 아파트, 회사원

콩코드의 숲은 멀고 멀지만

월든 호수에는 닿을 수 없지만

나는 언제든 월든을 담는다. 

나에게는 나의 월든이 있다.




#시 #자작시 #창작시 #클로드시 #나의월든 #월든 #헨리데이비드소로 #비로소내마음의적정온도를찾다 #정여울 

매거진의 이전글 시에 대하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