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는 대부분 각 교육청이나 학교 등에서 인터내셔널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DLI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들 오피스에 자주 들려서 지원내용도 알아보고, 학교관계자와 친분을 맺으면 좋겠죠? 학교 내부적으로 온, 오프라인의 커뮤니티에도 참가해 보고 좋은 정보도 구할 수 있습니다. 학생증도 가급적이면 빨리 발급하면 여러 가지 학생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모든 것이 낯설지만, 힘을 내어 보아요.
1. 학생 지원(DLI)
교육 기관에 따라 DLI가 특히 유학생에게 다양한 부분을 제공해 주는 곳이다. DLI는 Desingated Learning Institute의 약자인데 DLI는 주정부 또는 준주정부가 유학생을 수용하도록 승인한 학교이다. 참고로 캐나다의 모든 초등 및 중등학교는 지정된 학습 기관이다.
학교의 국제 교육 센터(또는 해당 국제 학생 사무실)에서는 언어 훈련 및 지원, 주거 지원, 심지어 국제 학생들을 위한 특정 행사까지 모든 것을 제공해 주는 경우가 많다. 또한 국제 교육 센터는 추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학교 사무실 및 부서를 안내하고 소개하는 역할을 해준다. 그러한 부서 중 하나가 학교의 진로 센터가 될 수 있다. 이 사무실에서는 유학생들에게 이력서 준비, 모의 인터뷰, 네트워킹 이벤트 등에 대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유학생들은 가능한 한 빨리 학생증을 발급받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전체 학교 등록 절차가 완료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우대 가격 및 특정 계획과 같은 외부 매장에서 특정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한 가지 예는 학생증 제시 시 학생들이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의 수백 개 매장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제공하는 인기 있는 SPC 카드이다.
마지막으로 많은 학교에서는 학년 초에 클럽 주간을 개최한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FROSH 주간이라고도 함)과 달리 이는 학교의 모든 클럽이 신입 회원을 소개하고 유치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자신의 "그룹"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같은 나라나 비슷한 나라 사람들이 모이는 문화 동아리든, 팬덤이나 취미를 기반으로 한 동아리든, 클럽 위크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친구 서클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2. 오피스근무시간(office hour)
고등 교육에서 가장 과소평가되는 측면 중 하나는 근무 시간 중에 교수 및 교직원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오피스 아워시간은 교수에게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일 뿐만 아니라, 일대일 시나리오에서 해당 분야에 정통한 사람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잠재적으로 귀중한 기회입니다. 근무 시간은 때때로 (교수의 일정과 요구에 따라) 혼잡할 수 있지만, 일상적인 대화부터 수업 과정에 대한 심층적인 도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경우가 많다.
3. 기숙사, 홈스테이, 아파트렌트
많은 유학생들이 유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승인을 받은 캐나다 유일의 교육 기관인 지정 학습 기관(DLI)에서 숙소를 찾을 수 있지만, 여전히 많은 유학생들은 대학 캠퍼스 주변에서 숙소를 찾아야 할 수도 있다.
유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리소스 중 하나는 해당 대학의 숙소 포털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게시판으로, 학생, 교직원 및 승인된 포스터가 다양한 유형의 임대 부동산을 찾는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학교 지원 외에도 유학생들은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와 광고 웹사이트를 통해 임대 부동산을 찾을 수도 있다. CIC에서 소개하는 집 구하는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다.
Kijiji -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사이트인 Kijiji는 특정 지역으로 필터링할 수 있는 다양한 임대 부동산을 제공한다. (최근에 집주인인척하면서 매물사진을 올려놓고 월세를 미리 송금할 것을 요구하는 사기도 자주 일어나므로 가급적이면 실제로 직접 방문해 보고, 집주인이 맞는지 확인한 후에 계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Facebook Marketplace - Kijiji와 유사하며 Marketplace는 Facebook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 간에 더 많은 투명성을 제공한다.
Realtor.ca—인기 있는 임대 및 주택 구매 웹사이트인 Realtor.ca는 다양한 채널의 목록을 보여주면서 부동산 중개업자가 보는 내용에 대한 내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 사이트를 통해 개인은 대리점 및 임대 회사에 직접 연락할 수 있다.
부동산 중개업자 고용 – 이는 비용이 더 많이 드는 옵션일 수 있지만, 부동산 중개업자를 고용하면 집을 찾는 데 따른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할 수도 있다. 또한 유학생들은 부동산 중개업자가 성공적인 구매 또는 임대 계약을 체결한 후에만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즉, 집을 찾는 동안 부동산 중개인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은 많은 집주인이 일반적으로 1년 임대를 요구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임대하기 전에 세입자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후보자의 임대료 지불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신용 점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캐나다 신용 기록이 없으면 유학생에게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공동으로 등록하는 등의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임대인 또는 보증인. 또한, 예비 임차인은 집주인의 선호에 따라 신용 기록을 대신할 수 있는 더 큰 보증금(임차 기간 시작 시 표준 보증금은 첫 달과 마지막 달)을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CIC에서 들려주는 중요한 팁을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유학생들에게는 외부 숙소를 찾을 때 통학이 큰 고려 사항이 될 수 있으므로 숙소를 계약하기 전에 미리학교까지의 동선과 교통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Transit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나 Google과 같은 온라인 리소스는 학생들이 장래 거주지에서 교통 옵션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