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현두 Aug 20. 2024

한발 뒤

#566

너와 처음 걸을 때 나는 조금 앞에서 걸었다

너에게 너무 많은 것이 몰려와서 지켜주려고


너와 같이 걸을 때 난, 옆에서 발걸음을 맞추었다

어쩌면 스치듯 너의 손 잡을 수 있을까봐


너와 한참을 걷고서 나는 조금 뒤에서 널 따라갔다

그래야 니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 있어서


나는 이제 여기서 니가 걸어가는 모습을 본다

오롯한 뒷모습 더 많이 기억하려고 한발짝 떠났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로등 반짝이는 강둑 위에 쓴 편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