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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조명광 Jan 26. 2021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는 3가지 방법

패션포스트 시장탐구생활

2021년 새해  패션포스트 시장탐구생활의 제목은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는 3가지 방법>입니다. 시장에서 관여도는 소비자마다 다르게 나타나지만 공통분모라는 것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존버가 유일한 답처럼 보이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소비자의 관심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즐감하세요~


2021년이 시작됐다. 전대미문의 바이러스 사태를 겪은 2020년은 누구에게나 힘든 해였다. 올해도 그다지 희망적이라 생각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시장은 돌아갈 것이고 누군가는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며, 또 어느 누군가는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도태될지도 모른다. 


경쟁 시대, 생존 전략은?

격변하는 시장에서 버텨내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과 실행이 필요할까? 과거 그 어느 시절보다도 현재 시장 환경은 그렇게 우호적이지 않다. 자본의 집중화로 인해 부익부 빈익빈은 심화될 것이고 노동력만으로 삶을 유지하는 이들에겐 계층이동의 사다리가 점점 부실해질 것이다. 이익이 창출될 것으로 보이는 분야에는 자금이 몰릴 것이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개취(개인의 취향 줄임말)의 시대이고 유행은 더욱 빨라져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만으로 투자를 회수하기는 쉽지 않아질 것이다.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의 취향을 재빠르게 분석하고 가진 역량을 모아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필수 전략이 됐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도 기존 사업에서 벗어나 돈이 모이고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에 너도나도 손을 얹고 있는 형국을 보면 업의 본질도 중요하지만 업의 확장을 통해 자본의 투자와 회수라는 생존법칙을 익히는 것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아닐까. 

이런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호흡이 중요하다. 소비자의 관여 정도를 파악하고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는 의미다. 관여도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특정한 상황에 있어서 자극에 의해 유발되어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의 수준’이다. 관여의 변수는 사람, 대상, 상황인데 이를 어떻게 비즈니스와 잘 연결시키느냐가 관건이다.


전문은 패션포스트에서 읽어주세요. 고맙습니다. 

https://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fsp36&wr_id=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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