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커피투어와 카페01 | GLITCH COFFEE&ROASTERS
2016년 8월 처음으로 떠난 도쿄 여행, 다양한 대형사이즈 이벤트가 벌어지는 오다이바에서 진행된 하우스비전(HOUSE VISION) 전시를 보기 위해 광복절 연휴를 끼어 급하게 잡은 일정이었다. 언젠가부터 인사이트 트립으로 급여행을 즐기게 되었다. 당시 다니던 회사가 휴가 사용이 자유로웠던 탓도 있었다. 가고 싶은 곳, 추천받은 곳들을 일단 구글지도에 핀을 꽂아 두고 상황에 맞게 동선과 일정을 짜는게 즐거웠다. 그것도 바로 전날 스릴있게 하게 된다.(이건 상황상 그렇게 되는 것인거 같기도 하다. 꼭 즐겁다기 보다..)
House Vision 2016
도쿄에서 처음으로 만난 스페셜티 커피를 취급하는 카페가 바로 글리치커피(GLITCH COFFEE&ROASTER)였다. (추천해주셨던 당시에 메쉬커피 사장님 두 분도 방문해본 적은 없었다는ㅎㅎ) 그 날은 일본에서 살고 있는 후배 동생과 마침 동행하고 있었다. 대화만 하면 누구도 한국인줄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원어민과 같이 일본어를 구사하는 자랑스러운 나의 일일 통역사였다. 일본어로 한국의 메쉬커피를 소개하고 글리치의 대표 키요카즈 스즈키(KIYOKAZU SUZUKI)씨와 인사나누고 명함도 받았다. 매우 친절하게 맞아 주셨다.
첫 방문으로 나는 엘살바도르를, 후배는 콜드 브루를 주문했다. 빵은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안 난다. (일본어를 읽을 수 없다.ㅎ) 그리고 한국에 돌아가서 같이 나눠 마실 원두 2봉도 구입했다. 한국에 돌아가서 스페셜티 커피의 매력에 다가가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에티오피아 싱글 오리진 원두였다. 현섭 사장님이 이야기해주신 향과 맛이 실제로 느끼지는 경험을 했다. 그동안 그냥 마셨다고 보는게 맞았다. 맛을 잘 모르고 마셨다면, 그 날은 조금 달랐다.
2016년 9월, 첫째 번 메쉬커피투어 중 메쉬커피 사장님들과도 방문했다. 스즈키씨는 많이 바쁘신듯 분주해 보였고 잠깐 인사만 나누고 사라지셨다.
글리치커피 매장 평면구성, 비율이 맞지 않아 다시 그릴 예정이다..
계속해서 인연이 되어, 글리치커피에서 주최한 2017년 4월 커피콜렉션 '디스커버리'(COFFEE COLLECTION 'DISCOVER')에 한국팀으로는 유일하게 메쉬커피가 출전하기도 했다.
2018년 3월엔 상하이 호텔렉스(HOTELEX)에서도 만났다. 출점팀과 Visitor로 ㅎㅎ
2018년 5월에는 아직 방문해 보지 못했지만, 아카사카(Akasaka)에 9h라는 공간에 브루잉 전용 커피바 GLITCH COFFEE BREWED를 오픈했다.
글리치 커피(GLITCH COFFEE)는 쉐어드 로스터(Shared Roaster)라는 시스템을 통해 로스터기를 공유하고 로스팅, 바리스타 교육도 진행하는 등 커피업계의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곳이라 또한 매력적이었다. 함께 하는 바리스타들이 각자의 카페 매장을 운영하기도 하면서 글리치의 바리스타로 함께 하는 모습이 특이하기도 했고, 각자의 개성을 살려가는 것이 좋았다. 일종의 자매샵이라 할까..? Tomonori Kojima씨가 운영하는 COUNTERPART COFFEE GALLERY, Kenta Tsukada씨가 운영하는 GALLAGE가 그 예다.
아래는 각각 COUNTERPART COFFEE GALLERY와 COFFEE BAR GALLAGE 인스타그램이다.
주소 : 1F 3-16 KANDA-NISHIKICHO CHIYODA-KU TOKYO 101-0054
전화 : +81.3.5244.5458
영업시간 : 평일 7:30-20:00, 주말 9:00-19:00, No Scheduled Holiday(연중 무휴)
웹사이트 : http://glitchcoffee.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litch_coffee/
cloudocloud ⓒ 2018
_메쉬커피덕후의 탄생 - 메쉬커피투어편 | Table of Content
01화. 글리치 커피(GLITCH COFFEE) at TOKYO
02화. 푸글렌 도쿄(FUGLEN TOKYO) at TOKYO
03화. 와이프앤허즈번드(cafe WIFE&HUSBAND) at KYOTO
04화. 니조고야(NIJOGOYA) at KYOTO
05화. %아라비카(%ARABICA) at KYOTO
06화. 위캔더스커피(WEEKENDERS COFFEE) at KYOTO
07화. ..
cloud.o.cloud | 커뮤니티덕후이자 메쉬커피덕후, 공간과 사람과 커뮤니티에 관심이 많습니다.
2015년 1월에 메쉬커피를 처음만나 동네친구로, 고객으로 함께 하며 지낸 시간들을 기록합니다.
2016년 9월 첫째번 도쿄 메쉬커피투어, 11월 도쿄커피페스티벌
2017년 1월 교토 메쉬커피투어, 3월 도쿄커피페스티벌, 4월 커피콜렉션 '디스커버리'
2018년 4월 상하이 카페 'Lovely Thoughts' 팝업스토어를 현재까지 함께 했고,
앞으로 계속 재미난 행보를 이어나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