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폴킴 오늘 밤_항상 외롭고
항상 서러워울 때


<폴킴 오늘 밤>


가을이 되면 화창한 날씨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기도 하지만

오히려 마음이 싱숭생숭해지는 사람들이 많다.

일명 '가을 우울증'이라고 불리는 것을 겪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가을이 되면 일조량이 적어져서

체내 호르몬 변화가 이뤄져서라서

이 또한 지나가겠지 생각할 수도 있다.


그래도 10월 즈음이 되면

한 해도 이제 거의 다 저물어 갔구나.

내가 이뤄낸 것들에 대해서 생각해보기도 한다.

평소보다 나았던 그렇지 않던

매번 아쉬움이 남기 마련이다.

인생에서 주체적인 나, 멈춰있지 않은 나 인지

돌아보게 되는데... 쉽지 않을때 

폴킴 오늘 밤 을들으면서 

마음의 어지러움이 정리되었다.



"항상 외롭고 항상 서러워

항상 힘들고 항상 속상해"라는

가사를 비롯하여

힘든 점을 덤덤한 듯 풀어내는 감정에 

커다란 공감이 된다.


힘내라는 말보다

힘든 감정을 담담하게 쏟아내는

점에서 폴킴 오늘 밤 을 통해 더 위로가 되었다.






폴킴 오늘 밤 가사


모두 잠든 밤이면

또 어김없이 찾아오네요

우울해지는 밤이죠

그저 멍하니 생각만 해요

혼자인 것만 같은 날이면

눈물이 나요

아마 아쉬움이겠죠

이미 지나온 내 날들에

항상 외롭고 항상 서러워

항상 힘들고 항상 속상해

변해버린 이 내 모습이

익숙지는 않네요

항상 외롭고 항상 서러워

항상 힘들고 또 항상 속상해

내일은 괜찮아질 거야

가득 찬 이 술잔만

내 벗인 것만 같아서

한참을 바라보고

말도 걸어보고 비워내요

항상 외롭고 항상 서러워

항상 힘들고 항상 속상해

변해가는 이 내 모습이

반갑지는 않네요

항상 외롭고 항상 서러워

항상 힘들고 또 항상 속상해

내일은 괜찮아질 거야

또 서러워

항상 힘들고 또 항상 속상해

내일은 괜찮아질 거라 믿을 뿐

나는 오늘도 운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유 이름에게, 사라져 가는 나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