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대전 경제 및 기업 현황 알아보기

2023년 대전의 지역 내 총생산은 54조 원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대비 3.6% 늘어난 것입니다. 전국 17개 시도 중 2위였는데요. 꾸준히 경제 규모가 확대되고 있었어요. 이 가운데 대전 경제 및 몇몇 기업들의 소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대전1.jpg


2024년 2월 말 기준으로 6대 광역시 상장 기업수를 보면, 대전이 57곳이었는데요. 대구를 뛰어넘고 3위로 등극하게 됩니다. 현재 지역 내에서 바이오, 반도체 관련으로 상장 기업들이 늘어나는 중이었어요. 이외에 IT, 서비스, 첨단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들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온.png


2022년 기준으로 대전 기업 매출 순위 1위는 한온시스템이었어요. 매출 8조 6,277억 원을 기록하는데요. B2B 기업이다 보니 다소 인지도가 낮을 수 있죠. 차량 열관리 솔루션을 다루는 중으로 꾸준히 경쟁력을 키워가는 중입니다.



한편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부에 따르면 올해 6월 대전 제조업 생산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7.2% 감소하는데요. 소비도 -2.5%로 역상장을 하고 있었고 취업자수의 증가 폭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도 상반기 중에 대전시는 국내 기업 6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500억 원대 투자 유치를 하는데요.

꾸준히 대전 기업들이 성장하며 경제 규모가 확대될지 주목해보게 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네이버의 C2C 플랫폼 인수 (포시마크, 왈라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