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울림과 떨림 Dec 09. 2021

《가끔 나는 내가 두렵다》

'의외로 자상하시네요!'라는 말을 듣고서

처음에는 서운하더니

'실제론 별로네!'라는 말보단 낫다는 생각에

그나마 다행이다 싶었다


그렇지

글은 예쁜데

글쓴이는 예쁘지 않을 때

시는 아름다운데

시인은 아름답지 않을 때

설교는 감동적인데

설교자는 감동적이지 않을 때

그게 더 두려운 일이지


가끔 나는 내가 두려울 때면

알고 보니 별로인 사람보다

의외로 괜찮은 사람이 더 낫다고 생각했다


나는 내가 덜 두려웠으면 좋겠다

<사진: Unsplash>

작가의 이전글 《나를 번복할 수 있는 용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