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씨아무개 Apr 06. 2023

다이어트가 일으킨 작별과 시작

살면서 PT를 처음 끊었다. 결과는 굉장하다. 무려 6개월 만에 16kg을 감량한 것이다. 그리고 3개월 뒤에 7kg을 더 감량하고 바디 프로필을 찍을 예정이다. 삶이 달라졌다. 이제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마음도 생겼다.


얼마 전 첫사랑이 드디어 결혼한 사실을 알게 된 후로 마음이 많이 공허했다. 그가 그녀에게 프러포즈하는 장면도 훔쳐보았다. 눈물을 흘리며 훔쳐보았다. 저 반지가 내 손에 끼워졌어야 했는데. 그가 부른 이름이 내 이름이어야 했는데. 저 드레스를 내가 입었어야 했는데. 그의 옆에서 축하받으며 울고 웃는 게 나였어야 했는데… 그래도 잊지 못했다. 죽어도 못 잊을 거라고 생각했다. 보내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어느 날, 처음으로 마음먹고 소개팅하기 전 머리 하러 미용실에 앉아 있다가 갑자기 그를 훌훌 털어 보냈다. 머릿속에서 상상으로 그를 꼭 안으며 ‘너무너무 사랑했었어. 행복해. 꼭 행복해.’ 라며 보내주었다. 이제야 나도 행복해질 수 있을 것 같았다. 너무너무 예쁘고 아름다웠던 그날에 너를 만나 잠깐이나마 함께여서 나의 20대가 빛이 났다. 나의 30대, 곧 다가올 40대를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지 하루하루가 기대된다.


나는 지금 새 삶을 살고 있다. 쇠질 하는 맛을 알아버렸고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게 사는 거구나 싶다. 이번 주말에 트레이너선생님 소개로 소개팅을 얻어냈다. 어떤 사람일지 궁금하다. 잘 안되더라도 더 소개받을 곳을 이미 확보해 놓았다. 그만큼 행복해지고 싶은 것 같다. 너무 감사한 건, 새로 누군가를 만나기 전에 그를 지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다시 새롭게 나의 가득 찬 사랑을 누군가에게 부어줄 수 있을 것 같다.


그 누군가여, 우리 곧 만나요.

작가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