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림 Apr 24. 2024

흰색 여행으로

화이트 컬러 테라피



바다 위에 유빙이 생겼다. 크레바스처럼 갈라진 틈에서 흰색이 생겼다. 흰눈색을 보면 마음이 깨끗해진다.

하얀색은 동심을 회복하게 해주고 부정적인 생각들과 스트레스를 클리어하게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소복하게 쌓인 눈을 보고 차가운 입김으로 호흡할 때 마음이 가볍고 하얀색으로 밝아진다.

보석처럼 빛나는 흰색!








흰색은 빛과 소금, 쌀과 밀, 우유를 연상시키므로 인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색깔 중의 하나로 취급되었다.

흰색은 시대를 불문하고 유행을 타지 않고 사랑받는 색 중 하나로, 오래전부터 하얀 옷을 즐겨 입은 우리 민족의 색이기도 하다. 또한 깨끗함과 순수함을 상징하는 흰색은 대표적으로 웨딩드레스를 떠오르게 한다. 순백의 화이트 드레스는 순결과 고귀함에서 비롯된 눈부심을 주기도 한다. 우리 민족은 중국의 역사책 '위지 동이전'에서 "부여는 흰색을 숭상하여 흰옷을 널리 입었다"는 기록이 있다. 아프리카의 신화에 의하면 원래 새들은 모두 하얀 색이었다. 지금처럼 새들이 저마다 자기 색을 갖게 된 것은 물룽구 신 덕분이다. 물룽구 신이 모든 새들의 깃털에 일일이 색을 칠해 주었다고 전해진다.





흰색을 눈으로 볼 수 없다고 문제가 될까?

차가운 흰눈을 만지면 흰색을 만지는 것이고, 

공기에서 하얀색 향기를 맡는 것이고,

눈 밟는 소리를 들으며 흰색을 듣는 것이다. 

그대도 이미 오감으로 흰색을 감지하고 있음을.





2023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도서






흰눈색 : 흰 눈의 빛깔과 같은 하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