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bin 이선종 Jan 10. 2019

기획자의 감사 일기 #3

우리 함께 시시한 행복을 꿈꾸자


2019년 1월 10일의 기록

하루 30분 의미 있는 콘텐츠 읽기 | O

: 월요일에 주문한 책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김영민)이 도착했다. 오랜만에 보는 생각에 관한 책이다. 칼럼을 엮어 만든 책이라 주제 별로 1-3장 분량이라 끊어 읽기도 부담 없는 책이다. 시작부터 강렬하다.

사람은 두 번씩 죽는다. 자신의 인생을 정의하던 일을 더 이상 할 수 없어 삶의 의미가 사라졌을 때 사회적 죽음이 온다. 그리고 자신의 장기가 더 이상 삶에 협조하기를 거부할 때 육체적 죽음이 온다.

 인간은 언젠가 죽음을 맞이한다. 그 팩트는 변함이 없지만 '나의 인생을 치열하게 살고 있는가? 그렇지 않는가?'라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한다. 일상과 학교, 사회, 영화, 대화라는 큰 챕터로 나눠지는데 많은 생각할 거리가 남길 기대한다.

-

커뮤니케이션 성공 스토리 1개 읽기 | O

: 도모브로더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시각을 배울 수 있는 워킹런치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촬영 때문에 직접 듣진 못했지만 광고대행사 오리콤의 이수영 팀장님이 오셔서 '광고회사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업무'에 대한 사례와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한다. 몇 가지 사람들이 요약한 내용들

Digital = 동영상 / Quality < Frequency 전략 (멀티 채널, 멀리 콘텐츠 전략) / Data Driven = 농업적 근면성을 토대로만 가능

-

도모브로더 사례 주 1회 소개하기 | O

: 내가 사랑하는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에서 곧 발간될 '한 달 살기' 출판과 계기로 PR 활동이 필요하다고 한다. 내가 도와줄 수 있는 영역이라 다행이고, 즐겁다.

-

10명의 잠재 고객 리스트 만들기 (유지) | O

-

좋은 멘토들과 주 1회 상담하기 | O

: 이곳에서 가장 내게 영향을 많이 줬던 Hugh와 점심 식사를 했다. 작년 회고를 하며 가졌던 생각들에 대해 멘토링을 받았다. 내가 생각하는 굿 윌 (좋은 사회 만들기) VS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일. 물론 둘 다 중요하지만 에이전트로써의 역할을 너무 간과한 것이 아니냐며... 가난한 나는 매우 동의한다.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돈 벌자!

-  

좋은 고객들과 월 1회 식사하기 | X

-

좋은 동료들과 주 10분 이상 잡담 하기 | X


<E.O.D>

매거진의 이전글 기획자의 감사 일기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