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NBUS Dec 15. 2017

"사랑해"라는 말이 설레지 않을 때 사랑을 말하는 방법

감동과 설렘은 상황이 만든다



연애를 하다보면 내가 사랑한다고 말하는게 뭔가 힘없고 부실하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이 있다.


"어떻게 해야할까?"


"사랑하지 않는걸까?"


심각하게 고민하던 어느날 "사랑해"라는 말이 다시금 설레는 스스로를 보고 깨달은 사실이 있다.



"감동과 사랑은 분위기와 상황이 만든다"


분위기와 상황은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사랑해"라는 표현을 조금 더 설레이고 달콤하게 느낄 수 있었던 순간들


사람들이 꼽은 그들이 사랑을말하는 방법 15가지를 준비해봤다.



읽다 보면 당장 뛰어 나가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사람과 만나고 싶을 때, 세상 안전한 소개팅 다이아매치

1. 일출 / 일몰


"남자친구가 나를 데리고 바다가 잘 보이는 한적한 곳으로 향했다. 

적절한 배경음을 틀고, 일몰을 함께보며 '사랑해'라는 말을 했을 때의 설렘은 아직도 생생하다."





2. 보물찾기


"여자친구가 내가 자주 보는 책 사이에 쪽지를 남겨두었다.

언제 남긴 쪽지인지는 모르지만, 발견한 후 난 여자친구에게 바로 전화를 걸었다."





3.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책을 읽으며


"침대에 누워, 서로가 공감할 수 있는 책을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주고 받다 보니 우리는 자연스레 사랑을 이야기 했다."





4. 이메일


여자친구가 어느날 내 회사 메일로 이메일을 보냈다.

별 내용은 없었다.


"사랑해, 일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보내봤어"


회사 메일은 어떻게 알았지...?





5. 다양한 방식의 표현


"바닷가에서는 모래, 가을에는 낙엽, 눈 내리는 날 눈 위에 내이름과 사랑해라는 글자가 새겨진 사진을 찍어서 보내준다."





6.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


"메시지나 전화보다 직접 만날 때 사랑을 더 자주 표현한다."





7. 립스틱


"퇴근 후 집에 왔는데 거울에는 사랑해라는 글씨가 여자친구가 자주 사용하는 립스틱 색으로 적혀있었다."





8. 마주보기


"아무말 없이 서로를 바라보고 있을 때, 뜬금 없이 '사랑해'라고 말하면 아직도 너무 설렌다."





9. 사람들이 많은 공간


"지인들과 파티를 하는 공간에서 남자친구는 내게 '사랑한다'고 말했고, 모두가 부러워 했다"





10. 캘린더 공유


우리는 기념일을 공유하는 용도가 아닌 서로에게 감사와 사랑을 확인하는 용도로 캘린더를 이용한다.


"여자친구와 서울숲으러 놀러간날, 여자친구는 다이어트 중인 내게 치킨을 사줬다"





11. 첫 데이트 장소


"우리가 처음 만난 장소에서 그는 다시 내게 사랑한다고 말했다.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느꼈던 감정을 다시 기억하게 되었다."





12. 우리가 처음 본 영화


"우리가 처음 본 영화를 기억하고 있었다. 그리고 난 영화를 보면서 처음 손잡았던 그 장면에서 다시 손을 잡으며 귓가에 속삭였다. '사랑해'라고"





13. 편지


"남자친구는 사랑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그도 그걸 아는지 편지를 자주 써준다. 그리고 그 편지에는 항상 사랑한다는 말이 담겨있다."





14. 나만을 위한 요리사


"남자친구는 가끔 내가 없을 때 집에 요리를 해둔다. 작은 쪽지와 함께"


"주말마다 남자친구는 식재료를 사와 요리를 해주고 지긋하게 내가 먹는 걸 지켜본며 한마디 딱 건넨다 맛있어?"





15. 뮤직 큐레이터


"나를 생각하며 들었던 노래를 모아뒀다 내게 플레이 리스트를 넘겨줬다. 어느 순간에 어떻게 나를 생각했는지 상상할 수 있었다"




반복되는 사랑해라는 말이 가볍게 느껴지거나 부실하게 느껴질 때,


정말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나 상황을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





이전글

다음글




더 나은 연애를 위해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곳
좋은 사람과 따뜻한 연애가 하고 싶다면


다이아매치 - 학교/직장 인증 고스펙 소개팅 앱 사용해보기 


목소리로 시작하는 소개팅 - 인공지능 애나 사용해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연애를 하고 싶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싱글인 4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