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콩코드 Dec 28. 2024

요리조리 뚝딱 20분 | 초간단 감칠맛 작렬 소불고기


소고기: 불고기 감으로 한 팩

양념 레시피 : 간장 12, 참치 액젓 2, 다진 마늘 3, 설탕 3, 올리고당 2, 매실액 1, 참기름 3, 후추 약간

● 채소와 버섯류: 양파, 대파, 팽이버섯 적당량

    ※ 계량은 숟가락 기준. 식성에 따라 당근,

    청양고추, 표고버섯, 맛술 등을 넣어 조리.



<요리 포인트>

불고기감으로 산 소고기를 양념에 재워두면  고기 안에 양념이 배어 맛이 한층 좋아집니다. 10분 정도 재웁니다. 시간이 없으면 바로 프라이팬에 고기를 깐 뒤 그 위에 양념을 붓고 양파, 대파, 버섯을 올려 바로 구워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하면 감칠맛 나는 소불고기를 30분 만에 식탁에 올릴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요리 시작해 볼까요?



<본격 요리>

1. 프라이팬에 소불고기를 깔고 그 위에 준비한 양념을 붓습니다. 이어 양파, 대파, 버섯을 올립니다. 고기에 양념이 잘 배도록 집개나 젓가락으로 여러 번 휘젓습니다.


2. 프라이팬에 물 1 컵을 붓고 강불로 고기를 굽습니다. 끝.





<곁들일 계란국 준비>

우리 밥상엔 아무래도 국이 빠지면 좀 심심하죠. 소불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국으로는 가벼운 계란국이 제격일 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식재료: 계란 4개, 파(조금, 안 넣어도 상관없음)

양념: 참치액젓 2, 소금 조금,


1. 냄비에 5컵 정도의 물을 붓고 참치액젓 2 숟가락을 넣어 끓입니다.


2. 물이 끓는 동안 그릇에 물 2 숟가락을 넣고 계란을 잘 풀어줍니다.


3. 물이 끓으면 숟가락으로 물을 한쪽 방향으로 저은 뒤 그 위로 서서히 계란물을 붓습니다. 계란을 젓지 않는 게 포인트

   ※ 물을 한쪽 방향으로 저어 소용돌이를 만드는 이유는 계란이 엉기지 않게 하려는 것임.


4. 1분 후 불을 끄고 숟가락으로 두세 번 휘휘 저어주면 부드러운 계란국 완성



사진은 본문 내용과 다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