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콘텐주 Jul 30. 2021

시간이 부족한게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 잘못된것입니다

디지털리터러시가 필요할 때

혹시 아래 질문 중 하나에 해당이 되시나요?

- 어떻게 해야 제 최우선 과제에 집중할 수 있을까요?

- 어떻게 더 오래 일하지 않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까요?

- 업무에서 집중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산만함은 어떻게 줄일 수있을까요?

- 어떻게 하면 가장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을까요?

- 어떻게 하면 우리 팀이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일 하게 할 수 있을까요?


스스로에게 항상 위 질문을 던졌었던것 같다. 왜냐하면 더 많은 것을 이루고 싶었는데, 항상 시간이 없다고 느껴졌었기때문이다. 그리고 어떤 일을 하고있는데도 혹시 더 중요한 일을 놓치고 있는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했었다. 그리고 하루 일과가 끝나면 항상 하지 않은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을 느끼기도했었다.


나 만 이런 기분을 느끼지 않을 것 이다. 수 년동안 나 역시 모든 업무적 미팅과 개인적 약속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극히 어렵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하지만 해결책이 단순히 더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는것을 깨달았을 때 변화가 찾아 온 것 같다. 성공은 올바른것에 집중하는것. 그러면서 일상 업무를 가장 중요한 목표에 맞추는 방법을 배운것 같다. 그 이후로 나의 삶은 바뀌었다 


수년동안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학원 원장으로 살았었다. 게다가 나는 IT와는 거리가 있는 문과출신이다. 단지 영어학원을 운영을 할 때 다른 학원들이 영어 종이 교재로 수업을 할 때, 온라인 소프트웨어로 교육을 시킨게 IT 경험의 시작이었다. 그리고 그 시작이 밑거름이 되어, 현재는 교육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의 대표이자 구글 공인트레이너로 활동을하며 나의 경험이 디지털리터러시 전문가로 이끈것 같다.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결과는 집에 있다. 두 딸의 아빠로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게되었으니까. 


작가의 이전글 적응은 끝, 이제 익숙해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