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조각 Nov 27. 2021

달과 '우리의 노래'

<Over the Moon>-The Marías


출처: https://vsco.co/hellohiholachao/media/5c7c2702bd23e55a2a4922af

    유투브에서 썸네일을 보고 홀리듯이 클릭했던 밴드의 곡이다. 반짝이는 하얀 드레스를 입고 꿈을 꾸는 듯한 표정으로 노래하는 가수의 모습이 매혹적이었다. 매혹(魅惑;매력으로 남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란 단어에 이다지도 잘 어울리는 사람이 있을까?가수의 이름은 Maria Zardoya, 밴드의 이름과 같았다. 미국 LA에서 결성된 인디 밴드 The Marías 는 최면에 걸릴 것 같은 몽환적이고 매력적인 노래를 하는 밴드이다.


Smooth rendezvous of jazz percussion, hypnotic guitar riffs, Somke-velvet vocals and nostalgic horn solos, there's something undeniably sensual in the group's dreamlike of jazz, psychedelia, funk and lounge.재즈 퍼커션과 최면에 걸릴 것만 같은 기타 멜로디, 부드럽고 섹시한 보컬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호른의 부드러운 만남...이들의 꿈만 같은 재즈, 사이키델리아, 펑크, 라운지 속에는 부인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The Marías의 곡 설명 中-



    노래를 들으면 사랑에 빠진 순간 나도 모르게 꿈에 부풀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질 때의 감정을 떠올리게 한다. 한때 썸남에게 이 노래의 링크를 보내준 적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와 나의 감성코드는 많이 달라서 통하지 않았다. 반면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가 게시된 유투브 댓글에는 <Over The Moon>의 노래를 들으며 여자친구에게 청혼했고, 둘은 결혼했다는 사연도 있다. 한 커플에게 <Over The Moon>은 '우리의 노래(our song)'이 되었고, 이 노래를 들을 때 마다 프러포즈하던 순간의 떨림과 낭만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한 곡의 노래로 인생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것도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선물인 것 같다.


    이 노래를 배경으로 프러포즈를 받는다면 어떨까? 노래의 가사처럼 그대로 몸이 두둥실 떠올라 달 위를 걷는 것 같은 기분이 들지도 모르겠다. 사랑의 마법은 지구의 중력을 거스르게도 하니, 사랑에 빠진 순간만큼은 그렇게 현실에서 잠시 벗어날 수도 있는 것이다. 평생 그런 기분을 느껴보지 못한 사람도 있을 테지만 내가 하는 말이 무슨 뜻인지 단박에 이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사랑의 무게는 모두에게 동일하지 않다. 둘이 손을 맞잡고 있어도 한 명은 단단히 발을 땅에 붙인 채 서 있고 한명은 혼자 하늘을 날아다니고 있을 수도 있다. 나는 늘 사랑에 취해 현실을 잠시 잊어버리는 쪽이었다. 


    31살이 마무리 되어가는 시점에 지난 사랑을 돌이켜보면 나는 늘 '내일이 없는 듯' 사랑했다. 오직 이 순간만이 전부인 것처럼 사랑하여 한 때는 달 위를 걷는 듯 현실을 잊고 사랑했지만, 언제나 끝에는 냉혹한 현실과 씁쓸한 이별이 남았다. 어쩌면 사랑만이 차가운 현실을 잊게 해주었기 때문에 그렇게 정신없이 빠져든 것일지도 모른다.


    브런치의 연말 결산 리포트는 내가 2021년 '사랑'에 대한 글을 가장 많이 썼다고 알려줬다. 대부분은 지난 사랑에 대한 회상이었을 것이다. 사랑했던 순간을 돌이켜보며 남은 나의 회한, 그리움, 후회, 슬픔, 원망 같은 것들을 글로 쓰면서 흘려보냈다. 다음 사랑을 꿈꾸는 지금의 난, 그닥 영악하지 못하여 늘 그렇듯이 사랑에 취하고 정신없이 빠져 들겠지. 사랑이 또 나의 마음에 불을 붙여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낭만을 노래하게 만들 것이다. 난 원래 이런 사람이니 다른 수가 없지. 아마 61살이 되어도 사랑을, 삶의 낭만을 표현하는 사람으로 살아갈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6jiu9TlR11o

<Over The Moon>-The Marías

I'll be your baby

그대의 연인이 될게

There's nothing better I'd rather do

그거 말고는 내가 하고 싶은 게 없어

I'm lost completely

완전히 빠진 것 같아

I might as well be over the moon

그냥 달 위를 떠다니는 것 같아


I'd like it if you tried

당신이 노력했으면 좋겠어

Before you change my mind

내가 생각을 바꾸기 전에 말이야

Are you gonna be here with me

넌 여기 나와 함께 있을거니?

I know you better

내가 너를 더 잘 알아

This momentary ride

잠깐의 드라이브

This fire by my side

불덩이같은 너

Are you gonna be here with me

넌 여기 나와 함께 있을 거니?

You know that

너도 알잖아


I'll be your baby

그대의 사랑이 될거야

There's nothing better I'd rather do

그거 말고는 내가 하고 싶은 게 없어

I'm lost completely

완전히 빠진 것 같아

I might as well be over the moon

그냥 달 위를 떠다니는 것 같아

You call me up at night

너는 밤에 전화해

Imaginary lines

난 상상의 나래를 펼치지?

Are you gonna go back to sleep

다시 자러 갈거니?

I know you better

내가 너를 더 잘알아

Than you know yourself

네가 자신에 대해 아는 것보다

I'm only saying play your hand with someone else (someone else)

난 그저 다른 사람과 손을 잡으라는 거야

Don't tell me how to

어떻게 할지는 묻지 마


Be your baby

너의 연인이 될거야

There's nothing better I'd rather do

그보다 내가 하고 싶은 건 없어

I'm lost completely

완전히 빠진 것 같아

I might as well be over the moon

달 위를 떠다니는 기분이야

I might as well be over the moon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은 바보들의 게임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