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요리치료연구소 Sep 20. 2016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4

- 찜질방 계란 만들기

작지만 영양가 많고 가격 저렴(?) 한 계란.

쉽고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재료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어요.

조그맣고 보잘 것 없는 계란이 언제부터 사랑을 받았을까요?


아마도 찜질방이 생기면서 더더 ..

더 사랑을 받으며 쑥쑥 먹어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명 찜질방 계란 만들기



집에서 목욕탕 계란 만들어 보아요. 



준비 재료

계란 한 판 ~ 먹을 만큼 ~, 소금, 식초,

계란 10알에 소금 1숟가락, 식초 2숟가락

그리고 강황가루나 계피가루 있으면 넣고

없으면 안넣어도 됩니다.


조리도구는 압력 전기밥솥



만드는 방법

1. 전기밥솥에 계란을 넣고

2. 식초를 계란위로 골고루 뿌리고

3. 소금을 뿌린다

식초위에 소금을 뿌렸으니

젖은 계란 위에 소금이 묻어 있겠죠.


이렇게 하시고 취사버턴 눌러 주세요.

완성 되면 다시한번 취사버턴 눌러 주세요.

한번만 해도 되는데 색깔이 연해요 그래서

두번 취사 해 줍니다.


4. 강황가루나, 계피가루가 준비되었다면

식초  위에 뿌려 주시면 됩니다.

계란의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향이 나는 계란이 된답니다.


저는 계피가루를 뿌려서

거무튀튀하게 되었어요.


껍질 안 벗긴 계란과 벗긴 계란입니다.


차이가 나시나요?


따로 소금이 필요 없는

아이들 간식, 다이어트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2016.09.20.明

작가의 이전글 두 어머니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