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명한 투자자 Jun 05. 2021

21년 6월 1주차 경제 시황

https://brunch.co.kr/@coolhart/15

이 매거진에서는 왜 증시가 올랐는지 등의 이유를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흐르는 모습을 바라볼 뿐입니다. 주가 변동의 이유를 확인하실 분들은 신문기사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훑어보신 후에 하단에 링크되어 있는 연합인포맥스 기사를 확인해보세요. 기사가 훨씬 잘 읽힐 겁니다.


1. 미국 증시 3대 지수

미국 주식 시장은 모두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일주일간 조금씩 하락하다가 금요일에 많이 올랐네요.

출처 : https://finviz.com/map.ashx

Finviz S&P 500 지도를 보면 MS,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테슬라 모두 주가가 올랐네요.


2. 미국 채권

금리가 하락하였습니다. 10년물, 30년물은 1주일간 가장 낮은 금리를 보였습니다.


3. 유럽 상황

독일 증시와 유럽 증시는 모두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4. 중국, 일본 상황


5. 환율

전체적으로 주초에 달러가 강세였다가 금요일에 큰 폭으로 약세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유가

유가가 최근 들어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하였습니다.


7. 농산물

대체로 5월 중순부터 말까지 가격이 하락하다가 반등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8. 금속


9. 귀금속

목요일에 큰 폭으로 하락했던 금과 은 가격이 금요일에 절반가량 반등한 모습입니다.


10. VIX, Fear&Greed

S&P 500 지수가 횡보함에 따라 변동성 지수인 VIX는 16으로 낮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의 감정도 중립으로 나왔네요.


이 글로 경제 시황을 확인하신 후에 연합인포맥스 등에서 뉴스를 읽어보세요.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0976



자료출처

https://kr.investing.com/?ref=www

https://money.cnn.com/data/fear-and-greed/

https://finviz.com/map.ashx


매거진의 이전글 21년 5월 4주차 경제 시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