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본재 Feb 14. 2020

하이틴 영화 같은 첫 만남, 멜로 영화 같은 결혼식

낭만적인 국제커플의 결혼 이야기

파스텔 글리프의 포트폴리오를 보다 눈길을 사로잡는 본식 영상을 발견했다. 영상에는 행복한 표정의 신랑 신부, 뭉클한 부모님의 모습, 정성을 다해 축하하는 하객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있었다. 마치 결혼식에 직접 참석해 눈 앞에서 결혼식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영상을 보고 나니 두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해 인터뷰를 요청했다. 낭만적인 국제 커플의 결혼 스토리를 들어보자. 



친구가 연결해준 우리의 인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19살에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남편을 만나 10년째 이민 생활을 하고 있는 곽규진입니다. 


 두 분의 첫 만남이 궁금해요. 국적이 다른데 남편분은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친한 친구가 남편의 친구를 좋아했는데요. 친한 친구를 따라간 생일파티에서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되었어요. 비록, 두 친구의 인연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제 친구는 결혼을 해 행복하게 살고 있죠. 저희의 인연을 만들어준 두 친구가 저희의 한국 결혼식을 축하해주러 미국에서 날아와 주어 뜻깊고 특별했어요. 


 서로 국적도 다르고 살아온 배경과 환경이 다르다 보니 문화적 차이가 있으셨을 것 같은데요. 문화적 차이는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저는 어렸을 적부터 유학 생활을 해서 다른 나라의 문화를 많이 접할 수 있었어요. 혼자 유학 생활을 하면서 많은 문화적 차이를 경험했고, 다양한 문화를 배우려다 보니 어느 정도 다름을 인지하고 있어 큰 갈등은 없었어요. 다만, 남편은 한국의 문화를 전혀 모르고 있었기에 한국 드라마, 영화 등을 소개해주면서 한국과 미국 간의 많은 문화 차이가 있다는 걸 알려주었고, 남편도 많이 배우면서 서로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특별한 결혼식 



 결혼을 준비하면서 어디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으셨나요? 

한국에서 결혼 준비하는 친구들의 조언과 웨딩 카페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혼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미국에서는 결혼식 전에 신랑이 신부의 웨딩드레스 입은 모습을 보면 안 되는 풍습이 있어요. 그래서 미국에 있는 친구들과 가족분들이 결혼 전 찍는 웨딩 촬영을 의아해하셨는데, 결과물을 보고 모두 만족해하신 게 기억에 남네요. 결혼 전 찍는 리허설 촬영 문화에 감탄하셨답니다. 


 결혼 준비하며 느꼈던 만족스러운 점과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요?

결혼 준비하는 동안 베뉴 관계자 분들, 꽃 장식 업체 대표님, 영상 감독님과 이메일로 소통을 하면서 디테일에 신경 쓸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웨딩 디렉터를 따로 고용하지 않았던 부분인데요. 결혼 전에는 모든 과정을 디테일하게 상의하고 준비했다고 생각해서 따로 디렉터님을 고용하지 않았어요. 워낙 특이하게 결혼식을 진행하다 보니 결혼식 당일 현장에서 도와주시는 전문 디렉터님이 계셨다면 더 수월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국제결혼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국제결혼의 단점은 부부 중 한 사람은 가족과 멀리 떨어져 살 수밖에 없다는 점이에요. 무엇보다 문화 차이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면 많은 갈등이 생기죠.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또 장점은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한 편의 영화 같은 결혼식 영상 

출처 : 파스텔글리프 유튜브


 
 두 분의 결혼식 영상이 인상 깊어요. 
본식 영상을 필수로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사진은 사진만의 매력이 있지만 리허설 촬영을 하면서 이미 다양한 사진을 남겼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그날의 현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영상으로 평생 간직하고 싶었죠. 결과물을 받아보니 본식 영상 하기를 정말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본식 영상 업체 '파스텔 글리프'와 함께 하셨는데요. 어떤 점이 만족스러우셨나요?

파스텔 글리프 대표님과 많은 소통을 하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웨딩 영상 업체와는 다르게 촬영 전에 사전 미팅과 현장 미팅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파스텔 글리프의 장점은 광고, 영화 등의 풍부한 경험이 있어서 전체적인 큰 그림 외에 사소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또한, 뻔하지 않게 신랑 신부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 영화 같은 결혼식 영상을 만들어 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남편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사랑해! 


사진 제공 : @k.y.u.j.i.n / @pastelglyph_director

홀 :  앰베서더 인천 경원재 

스튜디오 : 원규 식스플로어 

드레스 & 메이크업 : 샐리 브라이드 

본식 영상 : 파스텔 글리프





▼ 웨딩해 콘텐츠 더보기 ▼

모든 분들에게 신혼 선물을 드립니다!

작곡하는 남자와 피아노 치는 여자 

취미가 같은 사람과의 결혼, 과연 좋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를 갖고 싶은 여자와 아이를 갖기 싫은 남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