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숑로제 Dec 05. 2017

모범생 진이

2017.12.4.




현아.
아쉬운 마음은 이해한다만,
엄마반 학생이 혹여 그런 말할까 겁난다.
 
그나저나 진이가 그렇게 모범생인가 싶다.
집에서는 장난도 잘 치고
오빠와도 투닥거리는데 의외다.

저번주 유치원 상담을 갔더니
아이들도 잘 도와주고 정리도 잘한다며
칭찬을 잘해주셨다.
흐음.
우리 진이가 아무래도
이 애미를 닮은게로구나!
허허.
기특한지고...

그러고 보니 진이가 최근에
나를 빵터지게 했던 일도 굉장히 모범생스럽긴하다.

쇼핑몰에서 저녁을 먹고 걷는 중이었다.
진이가 걸음을 멈추더니 한 사진을 가르키며 말했다.

"엄마, 저런거 먹으면 안 되는거래.
얼굴이 저렇게 되니까."

진이가 가르킨 사진은,




독일 핫도그 전문점 광고 사진.

실제로 보면 이 아이 얼굴에는
굉장히 주근깨가 많다.
게다가 얼굴도 울긋불긋.

핫도그 광고에서 뜻밖의 교훈을 얻어낸
우리 진이는 아무래도 모범생이 맞는 듯.




+

사진 한장 더.

핫도그 광고 보고 바로 이어서
지하에 마트에서 장 보던 중이었다.

원예코너를 지나가는데
진이가 또 사진 하나를 가르키며 물었다.


"엄마, 저거 조심 안 해서 손 짤린거야?"




그러고보니 나도 깜짝.


보아하니 목장갑인데

우리나라에서 흔히 쓰는 그런 건 아닌 것 같다.


외국 목장갑은 고무장갑도 아니고

굉장히 탱탱하니 입체감이 살아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신데렐라' 그림 그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