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접시 Oct 03. 2020

아버님의 달력


시댁 식구들에게 앞으로는 내 맘  솔직하게 말하기로 마음먹었다.  내 맘을 알아주는 것은 나밖에 없다는 것을
결혼 십 년 넘게 살아보면서 알게 되었다.(남편조차도 몰라주는데.... 무슨 소용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남편이 없을 때 무리해서 시댁에 가지 않겠다고 했고
늘 괜찮다고 하는 것이 미덕인 줄만 알았다.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못하는 것은 못한다고 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면 마음이 편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만은 않다.
홀 시아버님이라 이번 추석에 못 간다고 한 것이  마음이 내내 불편하다.  용돈도 보내드리고 아버님 좋아하는 젓갈을 골라 택배로 보내드렸다.
젓갈 먹고 싶었는데 어떻게 알고 보냈냐는 아버님 말씀이
왜 이렇게 고맙게 느껴지는지 ㅜㅜ
다시 이전과 같이 순종적으로만 고분고분한 며느리는
아닐 테지만 아버님을 미워해서 이러는 거 아니에요.

남편 한국 오면 바로 찾아뵐게요~

작가의 이전글 식탁 위 보름달 보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