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omi Jul 29. 2024

나자신을 온전히 사랑해주자!

Love myself

사람들은 지금 자신에게 확신이 가지 않고, 확신이 필요할 때 확언을 한다.

내 경우에, 요새 나는 나를 더 사랑해야해!

나 스스로를 먼저 사랑하자!

는 말을 매우 많이 내뱉고 있다.


가령, 누군가는 "나는 행복해질래. 나는 절대 후회 안해!" 와 같은

말을 내뱉으면서 확언의 효과도 있긴 하지만, 이런 말들의 이면에는

현재 그렇지 못한 그들의 심리가 드러나 있다는 것을 반증하기도 한다.


마치, 너무 기분 업되는 것도 과도한 그런 태도도 심리의 불안함을 반영하는 것인지 모른다.

다시 잠잠히 그냥 온전히 긍정적이고 밝고 기쁜 것들로 채워가고 싶다.


타인의 시선과 평가에 좌우되지말고, 

온전히 나를 아껴주고 위해주고 사랑해주면서

내면의 힘을 키워가고 싶다. 누군가는 이미 내면의 힘이 있다고 했지만,,

이전에 꽉찼던 나에 비하면, 요새는 여러가지 시련들로 줄어들었다.


그렇지만, 나는

다시 Inner Power를 키워갈 것이다.


누군가에게 드러내지 않아도 저절로 포스가 들어가는

그런 꽉찬 사람이 되어야지!


온전히 비로소 그런 나를 만날 때,

바로 그곳은 그 어떤 곳보다 새롭고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신세계가 펼쳐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그때를 준비한다.

그때를 기다린다.

그때를 기대한다.



표면적이고 순간적인 것에 반응하지 말자!

나는 꿈이 있는 사람이다! 이 시기, 나의 소중한 삼십대 후반을 잘 보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보라카이로 출발하는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