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의 Mar 01. 2020

지하철

아무리 가도 나는 닿을 수 없는 것 같다

뭐가 잘못된 건지는 모르겠다.


분명

네게로 가는 길이었다

올라타기 전에도 여러 번 다시 확인했다

처음 가보는 낯선 곳이었지만

열심히 표지판을 보면서 

너무나도 열심히 보면서 따라갔다.


그런데 왜 가면 갈수록 멀어져 가는지 

나는 알 수가 없다.


성수행 열차는 

성수역 반대편으로 한 바퀴를 돌아 

거꾸로 성수역에 도착한다는 걸,

나는 몰랐다.


너도 그런 걸까

이 길도 그런 걸까?

조금 먼 길을 돌아서라도

나는 네게 닿을 수 있는 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사막의 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