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May 18. 2020

5월 3주차 주말 '프리즌 이스케이프' 깜짝 1위 外

2020년 5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77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5월 세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전주 대비 더 감소했고, 여전히 극장 분위기가 제대로 된 활기를 되찾을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만 의외의 영화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5월 15일(금) ~ 5월 17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12만 9,800명 (전주 대비 -26.30%)


1위<프리즌 이스케이프>


*순위 변동: 2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3만 2,837

*누적 관객 수: 6만 7,815

*스크린 수(상영횟수): 529개(2,782회)

*좌석 판매율: 7.1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6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2억 9,617 

*누적 매출액: 5억 9,393만 

*배급: (주)이놀미디어

*현재 예매율: 7.2% (3위)


5월 3주차 1위는 지난 주 깜짝 3위로 소개했던 <프리즌 이스케이프>입니다. 첫 주 1위도 아니고 2주차에 순위가 올라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관객들이 다른 볼 영화가 없다고 생각해 이 영화에 몰린 것일까요. 주말 관객 수는 지난 주보다 74.4%가량 증가한 수치입니다. 누적 관객 6만 7천여 명을 동원해 얼마 전 개봉한 다니엘 래드클리프 주연작 <건즈 아킴보>와 비교되는 성적을 기록합니다.



2위<더 플랫폼>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만 2,515

*누적 관객 수: 2만 9,771

*스크린 수(상영횟수): 228개(1,877회)

*좌석 판매율: 6.84%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5월 13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 1,790 

*누적 매출액: 2억 7,973만 

*배급: 씨나몬(주)홈초이스

*현재 예매율: 2.9(11위)


2위는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한 <더 플랫폼>입니다. 스페인 영화로 차트 상위권에 오른 작품을 만나는 일도 참 오랜만이네요. 주말 동안 2만 2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비교적 양호한 좌석 판매율을 보이며 선전했습니다.



3위<콜 오브 와일드>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7,062

*누적 관객 수: 1만 9,873

*스크린 수(상영횟수): 505개(2,763회)

*좌석 판매율: 3.64%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14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5,035만 

*누적 매출액: 1억 7,262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3.0(10위)


3위는 디즈니의 <콜 오브 와일드>입니다. 세계문학전집으로도 국내 출간된 유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지만 시기가 썩 좋지 않았다고 해야 할지요. 상영 횟수에 비해서는 저조한 관객 동원으로, 누적 관객 1만 9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4위<레이니 데이 인 뉴욕>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3,140

*누적 관객 수: 7만 3,956

*스크린 수(상영 횟수): 470개(2,464회)

*좌석 판매율: 3.2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6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2,179 

*누적 매출액: 6억 5,903 

*배급: (주)버킷스튜디오

*현재 예매율: 4.6% (6위)


4위는 우디 앨런 감독의 <레이니 데이 인 뉴욕>입니다. 개봉 첫 주 1위로 출발했으나 2주차를 맞아 순위와 관객 수 모두 큰 하락을 맞이했습니다. 누적 관객 7만 3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5위<트롤: 월드 투어>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9,998

*누적 관객 수: 13만 5,739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29개(1,393회)

*좌석 판매율: 4.76%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4월 29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7,863만 

*누적 매출액: 10억 4,488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1.8(17위)


5위는 드림웍스의 <트롤: 월드 투어>입니다. 누적 관객 13만 5천여 명을 기록 중이네요. 개봉과 동시에 VOD 서비스 중인 가운데, 극장에서도 미약하지만 어느 정도의 관객 동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6위<톰보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9,197

*누적 관객 수: 1만 4,534

*스크린 수(상영횟수): 361개(1,692회)

*좌석 판매율: 3.5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14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8,674만 

*누적 매출액: 1억 3,075만 

*배급: (주)영화특별시SMC

*현재 예매율: 7.4% (2위)


6위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2019)을 연출한 셀린 시아마 감독의 전작인 <톰보이>(2011)입니다. 국내에는 최초 개봉이며, 주말 동안 9,1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1만 관객을 넘어섰습니다.



7위<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8,213명

*누적 관객 수: 7만 4,460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01개(1,135회)

*좌석 판매율: 4.7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1일(재개봉)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7,652만 

*누적 매출액: 6억 6,649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1.0% (1위)


7위는 재개봉 3주차를 맞은 <패왕별희>입니다. 아직 예매 관객이 꽤 있는 편이고 순위 자체는 하락했지만 재개봉 영화로 보나 중화권 영화로 보나 비교적 선전하고 있습니다. 누적 관객 7만 4천여 명입니다.



8위<저 산 너머>


*순위 변동: 4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7,574명

*누적 관객 수: 9만 3,833

*스크린 수(상영횟수): 276개(1,205회)

*좌석 판매율: 3.96%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30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5,866만 

*누적 매출액: 6억 9,988만 

*배급: (주)리틀빅픽처스

*현재 예매율: 4.7(4위)


8위는 지난주 대비 4계단 하락한 <저 산 너머>입니다. 누적 관객은 9만 3천여 명. 순위와 관객 수 모두 다소 하락폭이 있었지만 여전히 예매율 등에서 선전하고 있고, 누적 관객 10만 명을 바라볼 만한 추이로 보입니다.


*DJ의 <저 산 너머> 리뷰: (링크)


9위<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911

*누적 관객 수: 7,869

*스크린 수(상영횟수): 333개(1,295회)

*좌석 판매율: 1.93%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13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7,021만 

*누적 매출액: 1억 0,627만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1.7% (18)


9위는 뮤지컬 공연 실황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입니다. 주말 동안 4,9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 7,800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10위<씨 피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353명

*누적 관객 수: 7,124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66개(1,016회)

*좌석 판매율: 2.96%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

*개봉일: 5월 13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988 

*누적 매출액: 6,230만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0.8% (24위)


마지막 10위는 해양 재난 스릴러 <씨 피버>입니다. 주말 동안 4,3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1위 <나의 청춘은 너의 것>, 12위 <1917>, 13위 <호텔 레이크>, 15위 <라라랜드>(재상영), 17위 <동감>(재개봉)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5월 18일(월) 오전 10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카페 벨에포크>


*개봉일: 5월 20

*감독: 니콜라스 베도스

*출연: 다니엘 오떼유, 기욤 까네, 도리아 틸리에, 화니 아르당 등

*배급: (주)이수C&E


*판타지를 통한 시간여행이 아니라, 고객이 돌아가길 원하는 특정한 날의 배경과 상황을 물리적으로 직접 구현(세트장, 배우 등)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 <카페 벨에포크>입니다.


*<카페 벨에포크> 예고편: (링크)

*DJ의 <카페 벨에포크> 리뷰: (링크)





<라스트 풀 메저>


*개봉일: 5월 20일

*감독: 토드 로빈슨

*출연: 세바스찬 스탠, 크리스토퍼 플러머, 윌리엄 허트, 에드 해리스, 사무엘 L. 잭슨 등

*배급: (주)삼백상회


*베트남 전쟁 당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라스트 풀 메저>입니다.


*<라스트 풀 메저> 예고편: (링크)







<비커밍 제인>


*개봉일: 5월 14일

*감독: 줄리언 재롤드

*출연: 앤 해서웨이, 제임스 맥어보이, 줄리 월터스, 매기 스미스 등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2007년작으로 앤 해서웨이가 작가 제인 오스틴 역을 연기한 <비커밍 제인>이 재개봉 합니다.


*<비커밍 제인> 예고편: (링크)









*그 외에 <나는 보리>, <루키스>, <오퍼나지: 비밀의 계단>, <비홀드 마이 하트>, <신세계>(재개봉) 등의 개봉작들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디 앨런 감독 '레이니 데이 인 뉴욕' 주말 1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