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May 25. 2020

재상영작 '위대한 쇼맨' 주말 1위

2020년 5월 4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78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5월 네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전주 대비 큰 변동은 없었지만 소폭 감소했는데요(10위권 영화 관객 수 합은 조금 증가했습니다), 신작 대신 개봉 당시에는 1위를 차지하지 못했던 재상영작이 주말 1위에 올라서기도 했습니다.


(5월 22일(금) ~ 5월 24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13만 8,386명 (전주 대비 +6.61%)


1위<위대한 쇼맨>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만 0,968

*누적 관객 수: 144만 9,683

*스크린 수(상영횟수): 598개(3,336회)

*좌석 판매율: 6.97%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7년 12월 2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억 5,529 

*누적 매출액: 118억 0,447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개봉 당시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12.2% (1위)


5월 4주차 1위는 2017년 연말 개봉했던 <위대한 쇼맨>입니다. 정식 재개봉은 아니고 최근 이어지고 있는 재상영작 행렬 중의 하나인데요, 오히려 개봉 당시 극장에서 큰 흥행을 하지 못했던 덕분인지 지난 주말 동안 이 영화를 찾은 관객들이 다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네요. 4만 명이 조금 넘는 주말 관객을 동원해, 누적 144만 9천여 명의 관객 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DJ의 <위대한 쇼맨> 리뷰: (링크)



2위<프리즌 이스케이프>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만 6,783

*누적 관객 수: 12만 6,975

*스크린 수(상영횟수): 547개(3,513회)

*좌석 판매율: 5.9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6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3 2,993 

*누적 매출액: 11억 1,024만 

*배급: (주)이놀미디어

*현재 예매율: 4.3(8위)


2위는 <위대한 쇼맨>에 밀려 한 계단 하락한 <프리즌 이스케이프>입니다. 순위는 하나 내려왔지만 주말 관객 수는 오히려 12% 증가했고 누적 관객 12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지금도 전혀 아쉬울 것 없는 기록이니, 재상영작들을 제외하면 나름대로 올해 상반기의 흥행작 중 하나로 남겠네요.



3위<카페 벨에포크>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6,294

*누적 관객 수: 2만 1,795

*스크린 수(상영횟수): 463개(2,158회)

*좌석 판매율: 4.94%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0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4,699만 

*누적 매출액: 1억 9,131만 

*배급: (주)이수C&E

*현재 예매율: 5.8(4위)


3위는 새로 개봉한 프랑스 영화 <카페 벨에포크>입니다. 이름 있는 프랑스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영화이기도 한데요, 개봉 첫 주말 성적 2만 명을 조금 넘어섰습니다. 3위로 출발하기는 했지만 비영어권 영화임을 감안하면 괜찮은 기록이라 하겠습니다. 좌석 판매율 자체는 그리 높지 않아서 아쉽기는 합니다만. 누적 4~5만 명 정도의 기록은 바라볼 수 있을 것 같네요.


*DJ의 <카페 벨에포크> 리뷰: (링크)



4위<더 플랫폼>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1,584

*누적 관객 수: 5만 1,828

*스크린 수(상영 횟수): 205개(1,609회)

*좌석 판매율: 3.70%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5월 13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1,179 

*누적 매출액: 4억 8,080 

*배급: 씨나몬(주)홈초이스

*현재 예매율: 0.9% (24위)


지난주 2위였던 <더 플랫폼>이 두 계단 하락한 4위를 기록했습니다. 개봉 2주차 누적 성적은 5만 1천여 명입니다.




5위<킬러의 보디가드 무삭제 특별판>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7,262

*누적 관객 수: 1만 0,424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18개(1,247회)

*좌석 판매율: 3.80%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5월 20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6,648만 

*누적 매출액: 9,042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5.0(5위)


5위는 2017년의 흥행작 중 하나인 <킬러의 보디가드 무삭제 특별판>입니다. 상영시간은 기존 극장 개봉판보다 약 7분 가까이 늘어난 모양이네요. 누적 관객 1만 명을 조금 넘어섰고, 성적은 개봉했다는 데에 의의를 둘 만한 정도인 듯합니다.



6위<날씨의 아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375

*누적 관객 수: 69만 9,078

*스크린 수(상영횟수): 190개(607회)

*좌석 판매율: 6.2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9년 10월 30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807만 

*누적 매출액: 57억 4,798만 

*배급: (주)미디어캐슬, 워터홀컴퍼니(주)

*현재 예매율: 0.9% (21위)


6위는 더빙판으로 개봉한 <날씨의 아이>(2019)입니다. 규모 자체가 크지 않았던 덕분인지 좌석 판매율 자체는 제법 괜찮게 나왔습니다. 주말 동안 5,300여 명의 관객을 추가 동원해 누적 관객은 69만 9천여 명입니다. 상징적으로나마 금주 중 70만 관객을 넘어설 수 있겠네요.



7위<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5,335명

*누적 관객 수: 8만 4,699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84개(599회)

*좌석 판매율: 6.05%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1일(재개봉)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5,313만 

*누적 매출액: 7억 6,047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4.5% (7위)


7위는 지난주와 순위 변동 없이 <패왕별희>입니다. 한 주 동안 1만여 명 정도의 관객을 추가 동원해 누적 관객은 8만 4천여 명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줄었지만 좌석 판매율은 소폭 늘어났네요.



8위<라스트 풀 메저>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012명

*누적 관객 수: 8,212

*스크린 수(상영횟수): 312개(1,321회)

*좌석 판매율: 2.4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0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200만 

*누적 매출액: 6,607만 

*배급: (주)삼백상회

*현재 예매율: 0.6(31위)


8위는 신작인 <라스트 풀 메저>입니다. 눈여겨볼 만한 캐스팅이었지만 국내에서는 큰 반응을 이끌어내지는 못했습니다. 누적 관객 8,200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9위<트롤: 월드 투어>


*순위 변동: 4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966

*누적 관객 수: 14만 4,410

*스크린 수(상영횟수): 180개(832회)

*좌석 판매율: 4.83%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4월 29일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3,883만 

*누적 매출액: 11억 1,079만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0.3% (48)


9위는 유니버설과 드림웍스의 <트롤: 월드 투어>입니다. 네 계단 하락한 개봉 4주차 주말의 누적 관객 수는 14만 4천여 명입니다.



10위<콜 오브 와일드>


*순위 변동: 7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807

*누적 관객 수: 3만 2,24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77개(1,055회)

*좌석 판매율: 3.03%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

*개봉일: 5월 14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182 

*누적 매출액: 2억 7,592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1.3% (18위)


마지막 10위는 지난주보다 일곱 계단 내려온 <콜 오브 와일드>입니다. 누적 관객 3만 2천여 명으로, 이렇다 할 흥행은 하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개봉한 디즈니 배급 실사 영화라는 것에 그나마 의의를 두어야겠네요.



*그 외, 11위 <레이니 데이 인 뉴욕>, 12위 <톰보이>, 13위 <루팡 3세: 더 퍼스트>, 16위 <나는보리>, 18위 <비커밍 제인>(재개봉)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5월 25일(월) 오후 4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언더워터>


*개봉일: 5월 27

*감독: 윌리엄 유뱅크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T.J. 밀러 등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콜 오브 와일드>에 이어 디즈니가 배급하는 폭스의 실사 영화 <언더워터>입니다. 물론 <언더 워터>(2016)라는 제목으로 국내 개봉한 블레이크 라이블리 주연의 'The Shallow'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등이 출연하는 해저 스릴러로군요.


*<언더워터> 예고편: (링크)






<미스비헤이비어>


*개봉일: 5월 27일

*감독: 필립파 로소프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제시 버클리, 구구 바샤-로, 레슬리 맨빌, 수키 워터하우스, 리스 이판, 그렉 키니어 등

*배급: 판시네마(주)


*지금도 미인 대회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논란들이 있지요. 1970년대에는 물론 지금보다 더했을 것입니다. 1970년 미스 월드 대회에 반기를 든 여성들의 실화 <미스비헤이비어>입니다.


*<미스비헤이비어> 예고편: (링크)

*DJ의 <미스비헤이비어> 리뷰: (링크)






<그집>


*개봉일: 5월 27일

*감독: 알베르트 핀토

*출연: 베고냐 바르가스, 이반 마르코스, 베아 세구라, 세르지오 카스텔라노스 등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TCO(주)더콘텐츠온


*스페인의 호러 영화 <그집>입니다.


*<그집>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이웃의 아내>, <초미의 관심사>, <조금씩, 천천히 안녕>, <아홉 스님>, <싸커 퀸즈>, <안녕, 미누> 등의 개봉작들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메일 영화리뷰&에세이 연재 뉴스레터 '1인분 영화'(링크)

*신세계아카데미 2020 여름학기 글쓰기 강의 '나만의 영화 감상평 쓰기'(링크)

*씨네엔드 영화 살롱 '김동진의 월간영화인'(링크)

*탈잉 원데이 클래스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링크)


매거진의 이전글 5월 3주차 주말 '프리즌 이스케이프' 깜짝 1위 外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