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Jun 01. 2020

크리스틴 스튜어트 신작 '언더워터' 주말 1위

2020년 5월 5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79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5월 다섯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전주 대비 소폭 늘어난 주말 관객 수와 함께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주연의 신작 <언더워터>를 비롯한 주말 순위를 소개해드립니다.


(5월 29일(금) ~ 5월 31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15만 3,636명 (전주 대비 +11.01%)


1위<언더워터>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만 2,349명

*누적 관객 수: 5만 8,283

*스크린 수(상영횟수): 594개(4,649회)

*좌석 판매율: 4.86%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억 7,790 

*누적 매출액: 4억 8,902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8.8% (2위)


5월 마지막 주말 1위는 디즈니가 배급하는 폭스의 신작 <언더워터>입니다. 해외에서도 평이 썩 좋지는 않았었는데요, 국내에서도 비슷한 반응인 가운데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위대한 쇼맨>의 주말 관객 수와 비슷한 4만 명대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꽤 많은 스크린이 배정되었던 탓인지 좌석 판매율 자체는 조금 낮게 나왔네요. 금주 <침입자>가 개봉하는 관계로 2주 연속 1위는 어려워 보이고, 누적 10만 ~ 15만 명 사이는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위<위대한 쇼맨>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만 5,108

*누적 관객 수: 151만 4,532

*스크린 수(상영횟수): 519개(3,723회)

*좌석 판매율: 5.04%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7년 12월 2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 2,146 

*누적 매출액: 122억 0,669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개봉 당시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7.4(5위)


2위는 지난 주 1위에서 한 계단 내려온 휴 잭맨의 <위대한 쇼맨>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불과 14.3%밖에 줄지 않아서, 양호한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이번 재상영으로만 10만 관객을 넘었으니, 얼마 전의 <라라랜드>에 이어 또 하나의 뮤지컬 흥행작이라 할 수 있겠네요.


*DJ의 <위대한 쇼맨> 리뷰(2017년 작성): (링크)


3위<프리즌 이스케이프>


*순위 변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6,108

*누적 관객 수: 17만 1,351

*스크린 수(상영횟수): 473개(3,012회)

*좌석 판매율: 5.4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6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2억 2,608만 

*누적 매출액: 14억 7,340만 

*배급: (주)이놀미디어

*현재 예매율: 8.2(3위)


3위는 개봉 4주차를 맞이한 <프리즌 이스케이프>입니다. 개봉 시기를 잘 잡은 건지 영화의 힘인지 저도 작품을 보지 못해 궁금해지는데요. 29%의 양호한 드롭율에 누적 관객 수는 어느덧 17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언더워터>와 <위대한 쇼맨>보다 좌석 판매율도 소폭 높고요. 예매율도 비교적 상위권에 있으니, 누적 관객 20만 명도 불가능해보이지 않습니다.



4위<그집>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1,916

*누적 관객 수: 1만 9,468

*스크린 수(상영 횟수): 392개(1,857회)

*좌석 판매율: 4.6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7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0,768 

*누적 매출액: 1억 5,894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TCO(주)더콘텐츠온

*현재 예매율: 4.7% (6위)


4위는 스페인 호러 신작 <그집>입니다. 개봉 후 첫 주말까지 누적 관객 수 2만 명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5위<카페 벨에포크>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0,049

*누적 관객 수: 4만 2,01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33개(1,444회)

*좌석 판매율: 4.7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0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8,887만 

*누적 매출액: 3억 5,616 

*배급: (주)이수C&E

*현재 예매율: 4.1(8위)


5위는 지난주 3위에서 두 계단 하락한 <카페 벨에포크>입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등에 비하면 저조해보이는 성적이지만 국내에서 흥행 비중이 낮은 유럽권 영화임을 감안하면 누적 관객 4만 명을 넘어선 것도 어느 정도 소기의 성과를 거둔 기록으로 다가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롱런해주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DJ의 <카페 벨에포크> 리뷰: (링크)


6위<미스비헤이비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8,867

*누적 관객 수: 1만 4,787

*스크린 수(상영횟수): 378개(1,856회)

*좌석 판매율: 3.27%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7,876만 

*누적 매출액: 1억 1,836만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4.3% (7위)


6위는 키이라 나이틀리 주연의 신작 <미스비헤이비어>입니다. 페미니즘적 이슈를 꽤 대중적인 화법으로 담아낸 수작이라 생각했습니다만, 좌석 판매율 등의 지표를 보니 관객들이 이 영화보다는 다른 영화들에 더 관심을 가졌다는 뜻으로 풀이되네요. 누적 관객 1만 4천여 명을 기록 중이라, 지금으로서는 기대에는 조금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극장에서 관람하시길 추천해드릴 수 있을 만한 작품입니다.


*DJ의 <미스비헤이비어> 리뷰: (링크)


7위<초미의 관심사>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6,477명

*누적 관객 수: 1만 0,353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80개(1,660회)

*좌석 판매율: 2.98%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5,535만 

*누적 매출액: 8,286 

*배급: 트리플픽쳐스

*현재 예매율: 2.1% (14위)


7위는 조민수, 치타 주연의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주말 동안 6,4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 1만 명을 갓 넘어섰습니다.



8위<아홉 스님>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071명

*누적 관객 수: 9,020

*스크린 수(상영횟수): 141개(648회)

*좌석 판매율: 5.22%

-

*관람 등급: 전체 관람

*개봉일: 5월 2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280만 

*누적 매출액: 5,467만 

*배급: (주)퍼스트런,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9.6(1위)


8위는 신작인 <아홉 스님>입니다. 한국 불교 역사상 최초의 '천막 동안거'로 알려진 승려들의 수행기를 다룬 작품이라고 하네요. 주말 동안 5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 금주 중 누적 관객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9위<더 플랫폼>


*순위 변동: 5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488

*누적 관객 수: 6만 1,779

*스크린 수(상영횟수): 157개(837회)

*좌석 판매율: 3.15%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5월 13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4,288만 

*누적 매출액: 5억 6,633만 

*배급: 씨나몬(주)홈초이스

*현재 예매율: 0.5% (36)


9위는 지난 주 4위에서 다섯 계단 하락한 <더 플랫폼>입니다. 아무래도 여러 신작들이 있었다 보니 다소 큰 폭의 하락을 면하기 어려웠는데요. 누적 관객 6만 1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미권 영화도 아닌 데다 단독 개봉작으로서 비교적 양호한 기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0위<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203

*누적 관객 수: 9만 0,898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99개(330회)

*좌석 판매율: 6.74%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

*개봉일: 5월 1일(재개봉)

*개봉 주차: 5주

-

*주말 매출액: 3,203 

*누적 매출액: 8억 1,582만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4% (19위)


마지막 10위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온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입니다. 누적 관객 9만 명을 조금 넘어섰는데, 아무래도 10만 명까지는 무리일 것 같군요. 그동안 여러 차례 재개봉이 미뤄져 왔던 터라, 특히 장국영 배우의 팬이라면 그만큼 이 영화를 기다려왔을 관객들이 많았겠습니다. 재개봉 영화가 개봉 5주차까지 10위권에 남아 있다는 것도 어찌보면 대단하네요.



*그 외, 11위 <라이프 오브 파이>(재상영), 12위 <날씨의 아이>(더빙판 재상영), 17위 <톰보이>, 19위 <나는보리>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6월 1일(월) 오전 9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침입자>


*개봉일: 6월 4

*감독: 손원평

*출연: 송지효, 김무열, 예수정 등

*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소설가로도 유명한 손원평 감독의 첫 장편 <침입자>입니다. 여러 편의 영화를 성공시킨 배급사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의 안목이 이번에도 통할지요. 예매율 등은 기대만큼 따라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침입자> 예고편: (링크)






<프랑스여자>


*개봉일: 6월 4일

*감독: 김희정

*출연: 김호정, 김지영, 김영민, 류아벨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설행_눈길을 걷다>, <열세살, 수아> 등을 연출한 김희정 감독의 신작 <프랑스여자>입니다.


*<프랑스여자> 예고편: (링크)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


*개봉일: 6월 4일

*감독: 디자이리 아카반

*출연: 클로이 모레츠, 제니퍼 엘, 사샤 레인, 퀸 셰퍼드, 마린 아일랜드, 존 갤러거 주니어 등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클로이 모레츠 등이 출연하는, 올해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인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입니다.


*<카메론 포스트의 잘못된 교육>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슈퍼스타 뚜루>, <트라우마>,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재개봉) 등의 개봉작들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건강한 6월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메일 영화리뷰&에세이 연재 뉴스레터 '1인분 영화'(링크)

*신세계아카데미 2020 여름학기 글쓰기 강의 '나만의 영화 감상평 쓰기'(링크)

*씨네엔드 영화 살롱 '김동진의 월간영화인'(링크)

*탈잉 원데이 클래스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링크)

매거진의 이전글 재상영작 '위대한 쇼맨' 주말 1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