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앨리스스프링스 공항 도착 & 시내 관광(안작 힐)
희랑의 세계여행 에세이#108 <오세아니아> 호주_6
울루루 여행 준비 정보 및 팁 등
1. 울루루로 가는 방법
1) 앨리스 스프링스에서
(1) 패키지 투어
-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울루루 주변을 둘러보고 앨리스 스프링스 시내로 돌아오는 당일부터 3박 4일 등까지 다양한데, 1~2박 상품(보통 하루에 10만원 전후로 듦)이 가장 인기있고 투어를 하기 위해 준비부터 다시 돌아오기까지 가장 무난하고 좋은 방법
(2) 개별 투어
- 에어즈락 공항행 비행기로 콴타스가 1일 1회, 성수기엔 2~3회 운행. 울루루까지 6시간 정도 소요해서 가는 그레이하운드 버스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며 1일 1회 운행. 대신 울루루 주변을 둘러보려면 차를 렌터해서 가는 거 아니면 일일이 대중교통으로는 투어를 이용하기 어렵다.
2) 에어즈락에서
- 에어즈락 공항으로 들어가서 투어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현지인이 아닌 이상 잘 이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2. 울루루 투어 준비
- 공통: 선글라스, 발이 편한 운동화(등산화), 생수, 틈틈이 먹을 간식 거리 등
1) 여행사로 갈 때 - 패키지 상품에 생수 등 대부분 다 포함
2) 개별로 갈 때 - 차량 및 숙박, 음식 등 모두
<나무위키 - 울루루> 및 희랑 정리
안작 힐 [Anzac Hill]
요약: 호주-뉴질랜드 연합군인 안작 전사자들을 추모하는 탑.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
주소: Anzac Hill Rd, Alice Springs NT 0870
가는 법: 토드 몰에서 도보 약 20분
일반적으로 산에 올랐을 때 상상하는 풍경은 아니지만 탁 트인 광경이 속을 시원하게 한다. 해 질 녘의 석양이 특히 아름답다.
앨리스 스프링스 시내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거리인 안작 힐에 올라가보자. 호주-뉴질랜드 연합군인 안작 전사자들을 추모하는 탑이 서 있다. 높지는 않지만 고층 빌딩이 없는 앨리스 스프링스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 일반적으로 산에 올랐을 때 상상하는 풍경은 아니지만 탁 트인 광경이 속을 시원하게 한다. 해 질 녘의 석양이 특히 아름답다.
[네이버 지식백과] 안작 힐 [Anzac Hill] (호주 앨리스 스프링스 여행, 셀프트래블 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