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예찬 - 리브랜딩

⑦ 당근의 리브랜딩은 어떻게 시작되었나

by JI SOOOP

당근의 리브랜딩은 어떻게 시작되었나


당근마켓이 당근으로 로고를 바꾼 이유


다들 궁금하시죠?


당근마켓이 왜 갑자기 '당근'이 되었는지! 이유를 재미있게 풀어볼게요.


"우리는 마켓보다 더 큰 꿈이 있어요! “ 당근은 이제 중고거래만 하는 곳이 아니에요. 알바도 구하고, 동네 친구도 만나고, 중고차도 거래하는 등 정말 다양한 일들을 하고 있죠. 그러다 보니 '마켓'이란 말이 좀 좁아진 것 같더라고요.


"당신 근처니까, 당근이죠~“ '당근'이란 이름에는 비밀이 숨어있어요. 바로 '당신 근처'를 줄인 거거든요! 이 이름으로 우리가 얼마나 동네에 진심인지 더 잘 보여주고 싶었답니다.


"우리는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싶어요 “ 새로운 로고와 함께, 당근은 더욱더 여러분의 든든한 동네 친구가 되고 싶어요. 중고거래는 물론이고, 동네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진정한 이웃이 되고 싶거든요.


"다들 이미 '당근'이라고 부르시잖아요~" "당근이세요?" 이 말, 많이 들어보셨죠? 다들 이미 편하게 '당근'이라고 부르고 계셔서, 공식 이름도 그렇게 바꾸기로 했어요.


"더 많은 서비스로 찾아뵐게요" 사실 중고거래만으로는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동네 광고 등 새로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답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요.


"더 멋진 미래를 준비할게요" 이번 변화는 당근이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더 멋진 동네를 만들어가겠다는 약속이기도 해요. 더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로 찾아뵐 테니 기대해 주세요.


당근이 이름을 바꾼 건, 여러분과 함께 더 크게 성장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에요. 중고거래를 넘어서 동네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진정한 이웃이 되고 싶다는 당근의 꿈! 앞으로도 지켜봐 주실 거죠?


KakaoTalk_20241231_091236352.jpg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바꾼 이후 소비자 반응은 어떨까요?


당근마켓이 '당근'이 되었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사용자분들의 다양한 반응을 함께 살펴볼게요.


사실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은 "어? 근데 우리 원래도 '당근'이라고 불렀잖아~" 하는 반응이셨대요. "당근이세요?"라는 말도 이미 많이들 쓰고 계셨으니까요.


새로운 변화를 반기는 분들도 많으셨어요. "아, 이제 중고거래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많이 하겠구나!" 하면서 당근이 동네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서비스로 성장하는 걸 기대하시는 분들이 계셨죠.


물론 "어? 난 중고거래만 하는 줄 알았는데?" 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당근 알바도 있고, 동네 모임도 할 수 있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이런 새로운 서비스들을 더 많이 알려달라는 의견도 있었답니다.

새로운 로고도 인기가 많았어요. 주황색 핀 위에 초록 하트 이파리가 있는 모양이 "이웃과 함께"라는 당근의 마음을 잘 보여준다는 평가였죠.


전체적으로 보면 많은 분들이 당근의 새로운 변화를 응원해 주셨어요. 다만 "중고거래는 계속 잘해줘야 해!"라는 당부의 말씀도 잊지 않으셨답니다.


결국 당근의 새 이름과 로고는 대부분의 사용자분들께 좋은 인상을 남겼고, 앞으로 당근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들을 기대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어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eyword
이전 06화당근예찬 - 당근 서비스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