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May 31. 2017

매거진 수요일 #20

5월 마지막 크리에이티브센터의 경험들

매거진 수요일은 티몬의 크리에이티브센터 사람들이 한주간 경험하며 영감을 받았던 모든것들을 짤막하게 기록합니다.


매거진 수요일 #20. 5월의 마지막 경험





폴스미스에디션 스탠드

The Anglepoise와 폴스미스가 협업하여 스탠드를 출시했습니다. 

폴스미스의 특징인 화려하고 복잡한 배색은 좀 자제한것 같고, 보다 몬드리안의 느낌이 강한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되었고, 작은 것은 240달러에서 시작하며 가장큰 사이즈 한화로 약 500만원이상이라고 합니다.

비싸지만, 집안 어디든 놓아두면 왠지 감각있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D

URL : https://www.anglepoise.com/paul-smith








하겐다즈패키지 리디자인

이번에 공개한 하겐다즈 영국의 뉴룩은 디자인컨설턴트 러브 크리에이티브love creative가 맡았다고 합니다.러브크리에이티브의 수석디렉터인 팔머는 새로운 디자인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고밝혔습니다. 기존 패키지 디자인의 의도였던 

유럽을 떠오르게 하기 위한 노력에 시대의 변화를 반영했다고 하는데요 "모든것을 단순화해 보다 생생하고,현대적이고,덜 까다롭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표현했다" 

라고 하였습니다.새로운 패키지는 13명의 아티스트들이 

하겐다즈의 모든 46가지 맛을 맛보고,각 제품에 맞는 분위기와

단어보드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기존의 하겐다즈 이미지는 나타나면서 새로운 패키지의 디자인이 신선하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고급스럽고 새련된 이미지를 위해 조합합 단어

'하겐다즈'가 그린 동시대의 비전은 '덜 까다롭고 오래된세계'로 함축되었다고 평가 받고있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및 추가정보 :https://www.designweek.co.uk/issues/15-21-may-2017/haagen-dazs-rebrands-lose-fussy-design-target-younger-audience/  








 JT Singh의 Enter Pyongyang

도시 브랜딩 영상을 만드는 도시 브랜딩 전문가인 JT Singh과flow-motion 비디오 그래퍼 Rob Whitworth를 평양으로 초대하여 제작한 영상을 소개합니다.수천, 수만장의 사진을 이어붙여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어떤 장면을 캡쳐해도 사진 그 자체로 느껴집니다.타임랩스 기법 사용으로 평양이라는 도시를 실감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정보: https://www.youtube.com/watch?v=_Vmlnr1TtIU&feature=youtu.be








 Skullmapping

스컬맵핑(skullmapping)은 Filip Sterckx와 Antoon Verbeeck가 공동으로 예술작업을 하는 그룹입니다. 이들이 주로 하는 예술작업은 사물 등에 프로젝트로 영상을 투영하는 프로젝트 맵핑인데요, 이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필립은 10년 전 프로젝트맵핑으로 첫 번째 실험을 시작하여 "Peepshow" 및 "My Orca"와 같은 조각 작품에 비디오 및 에니메이션을 투영하는 작품을 탄생 시켰습니다. 그의 작품은 독창적인 비주얼 스타일, 실사와 에니메이션을 결합한 기존의 2D 스크린을 벗어난 새로운 형식의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안톤은 visual artist로 지난 25년 동안 벨기에에 자신의 갤러리를 운영하며 화가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프로젝트 맵핑이라는 미디어 아트 속에그만의 그림스타일과 예술적 노하우를 녹여냅니다.예술적인 감각과 최신 기술과의 결합으로 스컬맵핑은 각 프로젝트에 맞는 맞춤식 비쥬얼로 이야기를 전합니다. 대표작들 중 Le Petit Chef은 Dinner table mapp-ing으로 테이블 위 놓여진 접시를 중심으로 작은 요리사(Le Petit Chef)가 나와 열심히 요리해주는 영상이 나옵니다. 이 영상이 끝나자마자 영상에서 보여 준 음식을 실제로 서빙해줍니다. 손님들은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마치 작은 요리사가 만든 요리가 바로 튀어나온 것 같아 먹는 즐거움도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이 프로젝트 외에도 인스타에서 #skullmapping을 검색하거나, 위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더 많은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http://www.skullmapping.com/








키덜트 장난감 가게,사탄가게

소심한 사람들이 살아가기에 이 세상은 사탄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사탄가게에서는 사탄이 소심한 이들의 놀이감이 되고,현실에서 이뤄질 수 없었던 이상적인 세계의 이야기를 아트토이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가볍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탄가게의 대표적인 작품은 아트토이 키링 제품으로 키링의 사슬 부분이 사탄을 결박하여 거꾸로 매단 형태입니다.사탄가게의 1탄은 지하철악마들인데요. 지하철을 지옥철로 만드는 쩍벌남,다꼬녀,백팩맨,변태,길막할머니 총 5명을 설정하여

스토리텔링과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탄을 시작으로 시기별,장소별 테마를 설정하여 지속적으로 시즌별 사탄 캐릭터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가정보 및 사진 출처:

https://www.facebook.com/thesatanshop/

https://www.instagram.com/thesatanshop/추가정보 : https://www.facebook.com/thesatanshop/videos/595292957340963/


매거진의 이전글 매거진 수요일 #1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