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범 Oct 04. 2020

엄마의 감정

엄마 마음 관리법


“재미있게 술술 읽혀서 단숨에 다 읽었어요. 처음부터 다시 읽어 보려던 참이었어요. 책이 저에게 말하듯 친절하게 다가왔어요.”    


“보내주신 책 잘 읽었어요. 정말 감동적입니다. 베스트셀러 될 것 같습니다. 모든 부모, 선생님이 필독해야 할 듯. 뇌과학을 기반으로 설득력 있고 감동이 있습니다.”    


“ 책 다 읽었어. 정말 좋다. 너무 짧아. 다음 책이 빨리 나오면 좋겠어. 학부모는 물론 선생님들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멋진 글 쓰느라고 우리 서방님 고생했어. 사랑해”    


이번에 출간한 ‘아이를 위한 감정의 온도’를 읽고 저에게 보내온 문자 몇 개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출간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는데 교보 등에서 가정 육아 1위 등 베스트셀러에 등극하였습니다. 


이 책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우선 프롤로그입니다. 프롤로그 주재는 ‘아이는 감정의 온도를 느끼며 자란다’입니다. 러셀의 ‘감정 원형 모형’을 이용하여 감정의 온도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결국 감정의 온도가 낮아야 배움이 성장할 수 있고, 감정 온도 상승의 근본적인 이유는 부모의 감정 온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제1부에서는 ‘부모를 위한 감정의 온도’를 다루고 있습니다.

Chapter 1의 주제는 ‘감정을 알아야 아이기 보인다’입니다.



Chapter 2에서는 부모의 감정 온도를 낮출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제2부에서는 ‘아이를 위한 감정의 온도’입니다.

 Chapter 1에서는 ‘아이기 세상을 보는 눈’입니다. 


Chapter 2에서는 아이의 감정 온도를 낮출 수 있는 13가지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의 목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