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철근육 Nov 20. 2018

본능이란 이겁니다.

요거트 뚜껑 핥아먹기.

오늘 아침의 일이다.


우리 회사는 지하에 구내식당과 편의점이 있다. 밝은 간판을 뽐내는 편의점은 사내 어린이집에 아이를 등원 시킬 때 종종 우는 아이를 달래는 요깃거리를 사기에 적합한 위치다.


나는 모닝 (편의점)커피를 사고자 에스컬레이터를 내려가고 있었다. 저 아래 테이블에 서너살 먹은 남자 아이 두 명과 할아버지로 보이는 분이 마주보고 앉아있었다. 아마도 편의점을 들른 모양인지 둘 사이엔 요거트가 두 개 놓여 있었다.


"할아버지 뚜껑 뜯어주세요!"


흔쾌히 그러고마 뚜껑을 뜯은 할아버지는 이내 자신도 모르게 뚜껑 뒤편 요거트를 핥았다. 남자 아이 1은 울음을 터뜨리며 왜 뺏아 먹냐고 말했다. 할아버지는 미안한듯 머쓱한듯 다음 것은 안그러겠다고 하시며 두 번 째 뚜껑을 따시자 마자. 그만 다시 핥고 말았다.


남자 아이 2도 울리고 만 그것. 이것이 본능의 힘입니다.

이전 10화 애정이란 이겁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